해상운임 급등 – CNBC
https://www.rt.com/business/589511-ocean-freight-rates-skyrocket/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주요 노선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운송 비용이 높아졌습니다.
© 게티 이미지 / Thierry Dosogne
예멘 후티 반군의 공격 위험 속에서 선박이 홍해에서 방향을 바꾸면서 글로벌 물류회사들이 해상 및 항공 화물 가격 상승과 좌초된 화물로 타격을 입었다.
이번 주 업계 전문가를 인용한 CNBC 보고서에 따르면, 이 상황은 3년간의 소란스러운 인플레이션 압력과 코로나 사태로 인한 지연으로 인해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물류회사들은 상하이에서 영국까지 40피트 컨테이너의 해상운임이 지난주 2,400달러에서 현재 10,000달러로 급등했다고 전한다. 지난주 기준으로 20피트 컨테이너 가격은 1,900달러였습니다. 중동의 트럭 요금은 이제 두 배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OL USA CEO인 앨런 배어(Alan Baer )는 “코비드 기간 동안 팬데믹이 글로벌 공급망에 미친 영향으로 인해 화물 가격 상승이 둔화됐다”고 말했다.
“여기서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것은 선박이 실시간으로 방향을 바꾸는 전등 스위치 이벤트입니다. 그러나 특정 무역로에서는 운임이 100%에서 300%까지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Baer는 덧붙였습니다. “이것은 수요와 공급의 변화에 의해 완전히 좌우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목요일 아침 현재 210만 개가 넘는 화물 컨테이너를 운반하는 선박 158척이 레아 해(Rea Sea)에서 출발해 항로를 변경했다고 합니다. MDS Transmodal의 추정치인 컨테이너당 50,000달러를 기준으로 한 이 화물의 가치는 1,050억 달러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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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CNBC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최대 해양 선사인 MSC는 인도에서 운임을 30~40% 인상한 최초의 회사였습니다.
Baer는 "인도에서 USEC(미국 동부 해안)까지의 운임이 40피트 컨테이너당 약 2,000달러에서 단 30일 만에 40피트 컨테이너당 7,000달러로 급등한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일로 보입니다."라고 Baer는 말했습니다. "이 요금 인상은 실제로 비용을 회수하는 데 필요한 수준입니까, 아니면 단순히 글로벌 커뮤니티 전체의 불행한 상황을 이용하고 있습니까?"
국제 기업들은 무역 전환이 제품 가용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해 왔습니다. 스웨덴 가구 대기업 IKEA는 CNBC에 컨테이너 선박을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운송 파트너와 협력하여 배송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최소 2척의 선박이 발사체의 표적이 되었다는 보고로 인해 여행이 중단된 후 글로벌 항공사들이 선박의 방향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홍해와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지 않고 아프리카 남단을 돌아 먼 길을 항해해야 한다. 후티 지도자들은 가자지구에서 계속되는 적대 행위로 인해 이스라엘로 향하는 모든 선박을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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