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인물들의 삶을 통해 한 시대를 들여다보는 ‘인물로 읽는 한국사’ 시리즈. 《조선 건국, 나라의 운명을 바꾼 리더들》은 고려의 마지막과 조선의 시작을 함께한 다섯 인물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쓰러져 가는 고려를 끝까지 지킨 흰머리 장군 최영, 위화도 회군으로 고려를 버리고 새 나라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 고려를 향한 변함없는 충심을 지킨 유학자 정몽주, 나랏일을 도맡으며 조선의 기틀을 다진 개국 공신 정도전, 조선 건국을 돕고 스스로 왕의 자리에 오른 태종 이방원까지, 고려와 조선의 운명을 걸고 싸운 용감한 리더들의 면모를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낯설게 느껴지는 역사 속 인물의 삶을 한 편의 흥미로운 역사 동화처럼 읽을 수 있도록 인물의 심리와 시대적 상황을 섬세하게 재현했다. 재미있는 인물 이야기를 읽다 보면 저절로 역사 지식이 쌓이고, 우리 역사를 깊이 있게 바라보는 눈을 키워 주는 책이다.
목차
초대하는 글
최영 - 영원한 고려의 충신으로 남다
이성계 - 새 나라 조선을 건국하다
정몽주 - 고려를 향한 마음은 변함없어라
정도전 - 조선 왕조의 모든 것을 설계하다
이방원 - 희생 없는 왕좌는 없다
부록 - 역사 선생님이 들려주는 조선 건국 이야기
저자 및 역자소개
고수산나 (지은이)
1998년 샘터사 동화상을 받았으며 같은 해, 아동문예 문학상에 《삽살개 이야기》가 당선되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와 6학년 도덕 교과서, 중학교 3학년 국어 교과서에 동화가 실려 있으며, ‘작가와의 만남’ 강의를 통해 많은 독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콩 한쪽도 나누어요》, 《유물 도둑을 찾아라!》, 《세종대왕 가출 실록》, 《우리 반에 도둑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동생》, 《동물원 친구들이 이상해》, 《우리 반에 슈퍼히어로가 있다》, 《이게 차별이라고?》, 《거짓말 뽑는 치과》 등 140여 권이 있습니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첫댓글 고수산나 선생님, 신간 발간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