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졸업하지 언~ 6개월ㅠ
학점은 평점 3.53 졸업했지만 지방대라는 꼬리표ㅠ
토익은 매번 400을 넘기지못하고ㅠ
제2외국어 전공해서 그 관련 자격시험을 아무리 봐도 부끄러운 점수에ㅠ
워드1급 필기도 두번만에 붙었는데 실기는 계속 떨어지고 있고~ㅠㅠ
자격증 따윈 면허증도 없는 초빈곤녀ㅠ(교직이수를 해서 교원자격증이 있긴하나 취업하는데 쓰잘데기 없음)
하고싶은 직종도 없고, 뭘 해야 할지도 모르겟고...
그나마 대학시절 2년동안 과대표 하고 3학년땐 학생회일을 하고
교수랑 친해서인지..
어제 조교제의를 받았어요
엄마한테 매달 토익시험비, 외국어시험비, 워드시험비, 토익학원비 받을때마다
눈치작렬이라 당장 일은 하고싶지만...
우리집은 부산.. 학교는 대전
방값이랑 세금으로 월급이 다 나가는건 아닌지 걱정도 되고...
주변에서 조교월급 얼마 안된다고들 해서...
보통 얼마쯤 되나요??
학과교육조교는 아니고 학교내부 부서조교에요
첫댓글 만약 사립대학이라면 최소100이상 / 부서조교라면 더 받아서 130이상? - 경기도 모 사립4년제 대학 조교 월급 정보였습니다. 조교 하실거면 딱 1년동안 하시고, 그 동안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데 취직하시길 바랍니다.
교직원은 꽤 받지만 조교 돈 얼마 못받습니다. 차라리 토익을 올리셔서 취업을 하시는게 훨 나아요. 지금은 부모님한테 눈치보이시겠지만 토익 학원을 다니거나 동강을 보거나 스터디를 해서 점수 올리고 취업하세요.
학교 대전이시면 대충 어디어디 일지 예상 가는데요~ (제가 대전에서 살았어서 잘알아요) 사립대의 경우 4년제는 100만원 쪼끔넘거나 100 정도..되구요 2년제의 경우 100만원도 안되구요. 국립대는 사립대 보다는 좀 더 줍니다. 공부계속하시면서 취업준비하시기에는 나쁘지는 않아요.. 과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는일이 별로 없는 과일경우는 야근도 별로 없을테고..
토익공부를 제대로 하셔야겠네요. 솔직히 700점 못넘기는건 그런가보다 하는데.. 400점 못넘긴다는건 정말 반성하셔야합니다. 제 생각에 집이 부산이신데 조교하러 대전까지 가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숙식비도 안나올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