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과 10일 전, 오른쪽 무릎 연골 수술을 받았지만, 그는 ‘박지성 형’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베트남을 찾았다. 자신이 앞으로 축구를 하는 동안 ‘평생 모시고 살 것’이라는 박지성 자선경기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독일 분데스리가 2부리그인 보훔에서 활약 중인 정대세(27)는 불과 10일 전 오른 무릎 수술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박지성재단에서 주관한 베트남 자선경기에 나타났다.
대부분의 축구선수들은 현역으로 뛰고 있는 선수에 대해 ‘좋아한다’는 말은 해도 ‘존경한다’는 표현은 하지 않는다. 그러나 정대세는 스스럼없이 박지성을 향한 존경심을 드러낸다. 그만큼 박지성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얘기다.
6월 15일 베트남 통낫스타디움에서 열린 제1회 아시안드림컵이 열리기 전, 선수단 숙소인 호치민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정대세를 만나 그의 남다른 ‘박지성 애’를 느껴봤다.
“지성 형을 왜 좋아하냐구요? 같은 선수가 봐도 멋있는 사람이에요. 독일에서 뛰면서 지성 형이 얼마나 힘들게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적응했는지를 새삼 깨닫게 됐어요. 아시아 선수 중 가장 높은 리그에서 최고의 성공을 거뒀기 때문에 전 지성 형을 더 좋아하고 더 많이 닮고 싶습니다.”
이쯤 되면 가히 ‘무조건적인 사랑’이다. 정대세의 말을 통해 느낀 박지성에 대한 관심은 “평생 모시고 살고 싶다”는 대목에서 정점을 찍는다.
“제가 휴가 기간인데다 무릎 수술을 받는 바람에 자선 경기에서 제대로 뛸 수가 없어요. 그러나 지성 형이 처음으로 개최하는 뜻 깊은 무대를 함께 하고 싶어서 힘들게 베트남까지 왔습니다. 만약 제가 자선경기를 개최한다면, 누구보다 지성 형을 제일 먼저 초청하고 싶어요. 그리고 지성 형이 개최하는 자선경기에는 매년 빠지지 않고 참석하고 싶습니다.”
3,4년 후에는 현역 은퇴할 예정이라고 밝힌 박지성이기 때문에 정대세가 자선경기를 열려면 3년 안에 이뤄져야 선수 박지성을 초청할 수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정대세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대답했다. “지성 형이라면 은퇴 이후에도 부르고 싶어요. 와주시기만 한다면요(웃음).”
유럽 축구를 좋아하는 정대세에게 닮고 싶은 선수 중에서 메시, 루니, 박지성 중에서 꼽아달라고 요구했다. 약간의 망설임도 없이 정대세는 ‘박지성’을 외친다.
“메시나 루니 선수도 물론 훌륭한 선수죠. 그러나 그들은 시스템이 잘 갖춰진 축구 환경에서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지성 형은 어떤가요? 열악한 조건 속에서 축구를 배웠고, 남다른 노력 끝에 유럽 무대에 진출했어요. 유럽 축구에선 무명이나 다름없는 선수였지만, 그는 맨유에서 주전 선수로 자리 잡았고, 유럽에서 인정을 받는 선수가 됐습니다. 저도 축구를 시작하고 이름을 알리고 유럽으로 진출하기 까지 결코 쉽지 않은 길을 걸었잖아요. 지성 형과 동질감같은 걸 느끼고 있습니다.”
(중략)
정대세에게 외국 생활하면서 가장 하고 싶은 게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는 ‘결혼이라고 대답을 한다. 그래서 언제쯤 그게 가능할 지에 대해 묻자, 쑥스러운 표정으로 “1년 안에는 이뤄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아무렇지 않게 대답한다.
“여자친구 있나 봐요?” “하하, 그건 노코멘트입니다.”
베트남에서
oh oh 결혼식에도 박지성 초대할 기세 oh oh
`..´ 님 글( http://cafe.daum.net/WorldcupLove/IDbk/208305 ) 보고 생각나서 헤헤
원문 인터뷰 주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380&aid=0000000051
첫댓글 정대세 우리공격수였음 좋았을텐데 ㅋ
정대세 선수도 화이팅~~
훈훈해 ㅠㅠㅠ
이런 훈내 나는 ㅠㅠㅠ
정대세 선수 나이가 생각보다 많았군요
박지성선수랑 많이 차이 나는줄 알았네요ㅎ
박지성선수랑 우정 오래 오래 갔으면 좋겠습니다~
정대세 선수 너무 훈훈하네요 ㅠㅠㅠ 박지성선수 참 좋아하는거같은...!!
조만간 결혼 할란가부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친 있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있나보군(?).... ㅋㅋㅋㅋ 대세 선수도 진짜 지성덕후 ㅋㅋㅋ 보쿰 승격 했음 좋았을텐데 아쉽...
훈훊ㅎㅎㅎㅎㅎ
정대세선수 항상 응원할게여~~
정대세선수 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
정상에서 박지성을 외치다
뼈속까지 지성덕후 ㅋ
넣으려다가 양이 너무 많아서 포기했던 정대세 선수...대신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세는 덕후
ㅋㅋㅋ진짜요?? 헤~ 구자철 선수도 덕후에요!!!^^ (물론 아실 듯ㅋ)
훈훈훈 ㅠㅠㅠ
아 보기 좋다. 정대세 선수의 심성도 참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