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아래
실내에 나무가 있는 카페 나무아래. 통유리 창이라 채광이 좋고 나무가 있어 안락한 분위기에서 쉬었 다 갈 수 있는 곳이다. 각종 차와 음료를 판매하며 점심시간에는 식사 메뉴가 준비된 다. 위치 인사동 스타벅스 옆건물 2층 문의 02-736-0361 ★새싹 비빔밥 유기농 새싹을 한가득 담아주는 새싹 비빔밥. 오로지 새싹만 들어가 ‘풀 씹는 느낌’ 이 많이 난다. 새싹과 고추장으로만 맛을 내기 때 문에 담백한 비빔밥을 선호한다면 만족스러울 듯. 가는 줄기의 새싹이라 숟가락 대신 젓가락으로 살살 비비는 것이 포인트. 너무 비비 면 숨이 죽어 새싹 특유의 신선한 맛이 떨어질 수 있다. 점심시간에는 호박죽과 잎차, 새싹 비빔밥으로 구성된 런치 세트가 있다 . 가격
카페 소반
다양한 종류의 비빔밥과 구절편 등 한국 음식을 캐 주얼하게 담아내는 비빔밥 카페 소반. 오픈 키친 과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민 이곳은 기존의 ‘한식 식당’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선 사한다. 아침에는 죽, 점심에는 차와 떡, 저녁에 는 비빔밥과 사이드 디시로 구성된 세트 메뉴가 있다. 위치 광화문 흥국생명 빌딩 옆 오피 시아 빌딩 1층 문의 02-730-7423 ★새싹 비빔밥 봄철 특별 메뉴로 봄나물 비빔밥 과 함께 준비한 새싹 비빔밥. 소반 카페 입구에 새싹 재 배실이 있는데 그곳에서 직접 재배한 새싹을 담아 낸다. 새싹 외에 청포묵, 볶은 당근, 각종 나물 등 여덟 가지 재료가 듬뿍 담 겨 있다. 새싹은 나물과 달리 자극적인 맛이 나지 않아 먹고 나면 부담스럽지 않고 ‘건강한 식사’를 한 느낌. 모든 비빔밥에는 나무 접시 위에 김칫국과 북엇국이 함께 나온다. 새싹 비빔밥 외에 봄나물 비빔밥도 인기 메뉴. 두릅과 돌나물, 냉이 등 봄나물을 아끼지 않고 담아낸다.
피자헛 플러스
봄을 맞아 샐러드 바를 재단장한 피자헛. 메추리 알과 마요네즈로 만든 샐러드, 요구르트 젤리, 황 도, 각종 야채와 호박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4월 27일까지는 샐 러드 바를 반값에 즐길 수 있다. 위치 4호선 혜화 역 1번 출구 문의 02-765-1193 ★새싹 샐러드 샐러드 바 한편에 유채 새싹이 한가득 담겨 있어 자기 입맛에 맞는 새싹 샐러드를 만들 수 있다. 올봄 피자헛 샐러드 바에서 마련한 독특한 메뉴. 새싹 요리 대부분이 비빔밥인데 피자헛에서는 샐러드로 맛볼 수 있다. 새 싹을 넣어 샐러드를 만들 때는 달콤한 통조림 과 일이나 마요네즈 샐러드보다는 푸른 야채끼리만 섞어 만들면 신선한 맛이 더욱 잘 살아난 다.
보릿골
계속되는 웰빙 바람과 함께 보리밥의 인기도 여전하 다. 칼로리도 적어 여자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메 뉴. 보리밥 전문점 보릿골에는 보리밥 정식, 제육볶음, 파전 등의 메뉴가 있다. 위치 2 호선 왕십리역 3번 출구에서 성동구청 방향 문의 02-2295-0360 ★보리밥 정식 콩을 넣어 지은 보리밥과 구수한 청국장 찌개, 담백한 된비지, 상추무침 등의 야채 반찬 , 그리고 풍성한 무순이 함께 나오는 보리밥 정식 . 큰 볼에 보리밥과 새싹, 열무김치, 상추무침 등을 비벼 먹는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새싹보다 잎사귀가 큰 무순을 이용하기 때문에 씹으면 아삭거리고 신선한 야채 맛을 즐길 수 있다. 메뉴 구성이 다양하고 양 도 푸짐해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