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인프라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GTX 플러스' 구축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지난 15일 경기도에 따르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노선 기본 구상을 위한 ‘GTX 플러스 기본구상 연구용역’이 발주...
2월 중 입찰이 진행될 예정으로 해당 용역 예산은 총 10억 5천만원이며 용역 기간은 12개월로 계획됐는데...
이에 따라 지난 수년간 GTX 연장사업 유치를 위해...
하남시+광주시+ 이천시+여주시가 노력해 온 만큼 벌써부터 연구용역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GTX 플러스’는 기존에 추진되고 있는 GTX A·B·C 노선의 수혜를 받지 못하는 지역에 D, E, F 노선을 신설해 수도권 전 지역이 GTX 영향권에 포함되도록 하는 계획으로...
수도권을 평균 30분대 생활권으로 연결해 도민의 삶의 질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는 경기도 민선8기 교통분야 핵심 공약이다.
경기도는 전문가 자문과 토론회를 거쳐 최적의 노선을 계획할 예정이며...
이번 용역을 통해 수립된 노선안은 향후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거론되고 있는 GTX 플러스 구상은...
▶김포~부천~강남~하남~팔당을 잇는 GTX-D,
▶인천~시흥·광명신도시~서울~구리~포천을 연결하는 GTX-E,
▶파주~삼송~서울~위례~광주~이천~여주를 잇는 GTX-F를 각각 연결하는 안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GTX 플러스의 본격 추진을 위해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GTX팀을 신설하고 담당 인력을 늘리는 등 조직 정비를 마치는 등 지난해 9월에는 여야 국회의원 64명과 공동으로 국회토론회를 개최하며 GTX 플러스 신설을 위한 공감대를 확산했다.
아울러 김동연 지사는 지난해 9월 열린 GTX 플러스 국회토론회에서 “GTX 플러스에 직접 영향을 받는 인구만 해도 전체 국민의 1/4"이라며 "대한민국 어떤 SOC 인프라가 이처럼 많은 국민에게 직·간접적으로 생활에 영향을 미치겠는가”라며 GTX 플러스의 중요성을 역설한 바 있다.
한편 국토부는 GTX 연장·신규사업과 관련, 기획연구를 통해 최적노선(안)을 도출하고, 노선별 추진방안을...
오는 6월 마련해 임기 내 예타 통과를 목표로 추진한다는 밑그림을 지난 1월 발표한 바 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