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탈모의 종류
부산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탈모의 종류-원형탈모증
남성,여성 소아 누구에게나 생기는 발생 확률이 비교적 높은 탈모증으로, 자각 증상이 없이 갑자기 동전 크기의 원형을 이루며 탈모된다. 단발성과 다발성이 있어, 다발성의 탈모는 복합 확대 외에 탈모가 두부 전체에 퍼지는 전두 탈모증, 거기다 눈썹이나 온몸의 털이 발생하는 범발성 탈모증이 있다. 본 증은 원형 탈모증과 완고한 난치성 탈모증으로 나뉘어진다. 원형 탈모증의 발증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로 인한 자아면역 이상설이 유력하다. 그 밖에 모근으로는 혈류 조절하고 있는 자율신경의 실조, 말추 신경의 이상, 알레르기성, 혈행 장해 그리고 심인설 등도 있다.
부산 부산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탈모의 종류-단발성 원형 탈모증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탈모증의 하나이다. 환자 연령은 3살부터 고령자까지 널고,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다. 어느 날 갑자기 아무 이유 없이 두부의 머리카락이 동전 크기로 빠져 있어 알게 될 때도 있고, 이용원이나 미용실에서 지적을 해줘서 알게 될 때도 있다. 탈모가 차차 늘어 난치성탈모증으로 발전하는 염려도 있지만 대부분은 1~2개월 사이에 짧은 머리가 자라나서 자연치유가 된다. 자연 치유율은 60%정도이다.
부산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탈모의 종류-비만성 원형탈모증
두부 전체에서 균등하게 많은 모발이 빠지는 탈모증을 말한다. 하지만 치유기에 원형탈모증이 자주 나타나는 것과 탈락모근의 형상이 원형탈모증과 원형탈모증의 본질은 같다고 생각할 수 있다. 난치성 탈모증의 일종으로 치료에는 끈기가 필요하다. 1~2년을 통한 치료로 완치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진행되어 전두탈모증->범발성 원형탈모증으로 되는 경우도 있어, 초기에 전문의에게 충분히 치료받는 것이 필요하다.
부산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탈모의 종류-범발성 원형탈모증
두부는 원래 미모, 첩모, 수모, 액모, 사지 등의 경묘, 모취 등도 빠지는 악성 탈모증으로 난치성, 탈모증, 악성 탈모증의 별명도 있다. 하지만 취모이와는 건강하고 대개 정신적 장해는 없다. 병리적으로 악성이라고할 때 악성종양을 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악성종양과 혼동하는 것을 피해 범발성 원형탈모증이라고도 부른다. 모낭만이 소멸 또는 극도로 위축하는 질환으로 자신의 면역에 대한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자기 면역설을 입증할 명확한 증거는 아직 없다. 건조한 비듬이 많이 생기면 모근과 내근주의 밀착도가 조금씩 느슨해져 모근상부에서 모근 하부까지 도달하면 모근의 고착력이 떨어져, 브러싱이나 샴푸를 하게 되면 떨어지게 된다.
부산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탈모의 종류-지루성 탈모증
이 탈모도 비강성 탈모증과 같이 비듬과 관계가 있다.이것은 지성의 비듬으로 젊은 대머리가 되는 타입의 탈모를 말한다. 피지가 필요 이상으로 생성되면 그 피지가 모근 내에 충만하여 모근의 부 조직과의 고착력을 소멸하여, 브러싱이나 샴푸를 하게 되면 떨어지게 된다. 이때 빠진 모근에는 하얀 부착물이 보이는 것이 보이는 것이 특징이고, 탈락 직후의 모근을 거울 등에 붙이면 잘 붙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얀 부착물은 피지의 덩어리이다. 지루성 피부염은 쉽게 치유되지 않는 만성 질환으로 증상의 차이는 있겠지만 성인의 3~5%정도가 발생할 정도로 흔한 병이기도 하다. 원인은 아직도 확실하지는 않지만 유전, 피지분비이상, 세균의 감염, 음식, 호르몬과 정서적 요인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부산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탈모의 종류-지루성 탈모증
치료로 완치하려는 개념 보다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정도이며, 지루성 피부염은 두피,얼굴, 귀, 가슴 등 피지의 분비가 많은 부위에 잘 생기는 만성적 염증성 질환으로 붉은 각질이 일어나기도 하며, 주로 20~40대에 많고 완치는 어려워 만성적으로 지속되므로 증상을 완화하는 정도의 치료를 하는 것이 고작이며, 보통 봄, 가을에 더욱 악화된다. 치료로 두피에 지루성 각질이 심할 대는 각질을 없애는 세척제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