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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전선 직선신설 보성-임성리선 대형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3,459 15.01.14 01:1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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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1.14 06:15

    첫댓글 차라리 대불선의 영산강철교를 재활용해 공사를 하면 비용이 훨씬 덜 들거 같은데, 또 구태여 철교를 하나 더 놓는군요.

  • 15.01.14 12:12

    그렇게되면 현재 건설중인 건물을 부수지 않는이상 대불공단까지 가야할겁니다.
    거기서 더 연장하면 군 시설이 있을테고 노선길이가 많이 늘어난다는 점도 생각한듯 합니다.

    저 노선대로라면 임성리~보성을 달린 열차가 광주방면으로 가려면 임성리역에서 차를 돌려야하겠군요.

  • 15.01.16 15:34

    @station™ 교량 일부 재시공을 하더라도 인접도로 위를 고가 통과하는 식으로 하는게 싸게 치일건데요. 그리고 일로역에서 남악신도시를 경유해 가거나, 임성리 방향 삼각선을 태울 수 있으니 영업적으로도 편리하고요. 뭐 이미 영산강에 교각 공사나 터널공사부가 위성으로 확인이 되니 돌아올수 없게 되긴 했군요.

  • 15.01.17 15:37

    @안모군 영산강방조제(삼호대교?)남단에서 남동쪽으로 내야하는데, 그 일대가 몽땅 개발예정지역이라서 힘들지 않겠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15.01.14 23:17

    순천-광주나 좀 하지....

  • 15.01.17 11:13

    저 노선 복선노반하면서 단선전철화했으면 합니다...대피선까지 깔아놓으면 차후 해남이나 강진 장흥에도 KTX가 투입되어서 이 지역서 서울가기 수월해질건데 단선비전철이라 좀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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