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에게 정말 좋다는 까마중효능 셋!
오늘은 우리 여자들에게 좋은 까마중을 소개할건데요. 은근히 까마중효능을 기관지,비염치료만 알고계신 분들 많더라고요. 까마중효능. 여러분은 어디까지 알고있나요? 제가 오늘 여자에게 좋은 까마중효능 세 가지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도 까마중효능 확실하게 알고 가세요~~ 먼저 까마중 소개부터 할게요.
까마중은 까맣게 익은 열매가 빡빡머리 소년이나 스님을 닮아 까마중이라 불려요. 잎이 가지 잎과 비슷해서 ‘하늘가지’, 또 ‘까마종이, 강태, 깜두라지, 용규’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답니다. 어렸을적 따먹다가 입과 손이 온통 자줏빛으로 물든 경험 있으실 거예요. 이 까마중이 요즘 각종 방송바람을 타면서 인기몰이 중이라는데, 그 효능 오늘 제대로 알아볼까요? 까마중효능 하나, 혈행개선 까마중은 혈행개선 효과가 정말 뛰어나요. 혈액을 돌게 만들어 혈액 속에 노폐물을 쌓이는 걸 방지해주죠. 그래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질환. 생리통, 수족냉증, 폐경 즈음에 시작되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런 까마중의 약효때문에 오래 전부터 약용식물로 분류되어 한방에서 자주 쓰였답니다.
까마중효능 둘, 항암효과
이미 jtbc<닥터의 승부>에서 ‘자궁암에 좋은 음식’ 으로 소개되었죠. 요 까마중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항암 작용이 우수하답니다!
그래서 자궁암, 유방암, 폐암 등에 널리 쓰이는데요. 2012년 자궁암 세포 실험에서는 자가 소화기능을 높여 암세포가 사멸하는 것을 도와준다는 실험결과가 나와서 의학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약초라네요. 이 밖에도 까마중은 각종 여성질환, 면역력 증강,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까마중효능 셋, 기관지치료
까마중은 만성기관지염에도 좋아요. 이건 많이들 아시죠?ㅎㅎ 침 멈춤, 가래를 삭이는 데 효과가 매우 뛰어나서 도라지와 함께 달여 마시는 분들도 많죠.
한방에서는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캔 까마중 풀을 말린 것을 ‘용규’라 하여 감기, 만성기관지염, 신장염 등에 처방하고 있답니다. 까마중효능 어쩜 이렇게 하나하나 여자들에게 좋죠? 정말 알수록 신기한 아이네요~ 그런데, 몸에 좋다고 까마중 아무거나 드시면 안 되겠죠? 까마중 제대로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까마중먹는방법 이 까마중은 자연 들판 어디서나 잘 자라는데요.
다 익으면 달짝지근하지만 그렇다고 생으로 드시면 절대 안 된답니다. 독성분이 들어있어서 반드시 익히거나 발효시켜서 독성분을 제거한 후에 먹어야 하죠.
아무래도 열을 가하는 것보단 정성들여 발효한 게 몸에 더 좋겠지요? 특히 짧은 시간 보다는 2년 정도 발효시킨 까마중이 맛과 효능이 제일 좋다고 하네요.
까마중고르는법
천기누설에 나온 ‘왕까마중’이라는 알이 통통한 까마중을 많이들 알고 계실 거예요.
그런데 천기누설 왕까마중은 재배용으로 종자를 만든 것이랍니다.
알이 크고 탐스럽다고 해서 꼭 좋은 건 아니겠죠. 까마중벌레(이십팔점무당벌레) 알 까마중벌레(이십팔점무당벌레) 알
애홍점무당벌레 적갈색 긴가슴잎벌레
까마중 복용시 주의사항
* 동의보감에서는 까마중에 독성이 없다고 나와 있지만 현대의학에서 성분을 분석한 결과 중독을 일으키는 솔라닌 성분이 들어있는 걸로 파악됐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을 섭취해야만 합니다. * 또한 덜익은 열매에도 독성이 있다고 하니 덜 익은 열매는 취하지 마시기 바람니다. * 잘익은 열매도 유아나 어린이는 한번에 5알이상 섭취하는 것도 금해야 하겠습니다
까마중도 개량종보다는 야생에서 난 자연 까마중이 좋은데요. 크기는 조금 작을지 몰라도 영양은 아주 실한 토종 까마중을 구해서 드시는 걸 추천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