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협 김천시지회 “응급환자 심폐소생술” 교육
- 누구나 알아야 하는 심폐소생술! -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선하)는 지난 9월 10일 오후 2시 지회사무실에서 김천소방서 대응구조구급과 김홍기 강사를 초빙 김천시지회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응급환자에 대한 상황별 응급처치법과 심 정지 환자 발생 시 대처법, 119 신고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환절기 급변하는 날씨와 많은 위험을 초래하는 환경에 노출된 사람들에게 급작스러운 심 정지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심폐소생술 교육은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특히 강조 되고 있다. 특히 신체적 정신적으로 심약한 장애인과 노령의 대상자들을 위한 응급처치 방법으로써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상황별 응급대처방법을 모르고 있어 이번 교육을 통해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응급처치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되었으며 직원들이 어떠한 응급상황에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생명를 다루는 진지한 교육으로 실시되었다.
박선하 지회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누구나 알아둬야 할 중요한 사항으로 우리지회 직원들부터 잘 숙지하여 지회에서 제공하는 장애인서비스 대상자들을 위해 이번교육으로 어떠한 응급상황에서도 침착히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심 정지 환자는 1분 1초를 다투는 긴급한 상황이므로 심폐소생술을 익히는 것이 또 하나의 생명을 살리는 길이라고 생각하며, 모든 시민들이 교육을 받을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늘 수고하시는 소방관들께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