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자들은 휴거가 몇 번 있는 것이 중요하냐고 반문합니다.
그런 것으로 논쟁하지 말자고도 합니다.
은퇴하신 총신대학원 박용규 교수는 이렇게 평가합니다.
"다미 선교회의 휴거 불발이 한국교회의 성장을 꺾이게 했다"
휴거가 여러 번 있을 것이란 주장은 매우 위험합니다.
반드시 시한부 종말론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은밀한 휴거, 소수의 휴거, 공중휴거, 영적 휴거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합니다.
재림에 대한 영원한 소망이 웃음거리가 됩니다.
| 서사라 | 지방교회(위트니스 리) | 세대주의 | 역사적전천년 주의와 무천년주의 |
휴거 횟수 | 2 회 | 5 회 | 1 회 + α | 오직 1 회 |
발생사건 | 1. 후삼년반이 시작될 때 2. 재림 때 | 1. 첫 열매(계14:4) 2. 남자 아이(사내 아이 혹은 이기는 자들)의 휴거 3. 두 증인의 휴거 4. 적그리스도를 이긴 휴거 5. 재림 때 | 7년 환난 전 (계4:1) | 재림 때 |
휴거가 여러 번 있을 것이란 주장은 매우 위험합니다.
(지도자들은 시한부 종말론을 주장하고 평범한 사람들은 미혹을 당한다)
휴거가 여러 번 있다는 견해는 주로 세대주의 신학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대환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발생한 것입니다.
세대주의는 7년 환난 전 휴거를 주장합니다만 <7년 환난>이란 용어는 비성경적입니다.
★ 세대주의 휴거론의 잘못된 출발 <7년 환난> - https://blog.daum.net/oible/4128
혜성처럼 등장한 서사라 목사 역시 휴거론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의 종말론 자체가 수많은 문제들을 지니고 있기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서사라 목사는 2번의 휴거를 주장하지만 확신이 없습니다.
◆ 서사라 목사의 휴거론 - https://blog.daum.net/oible/1762
지방교회는 다른 교단보다도 훨씬 더 많은 휴거를 주장합니다.
아마도 위트니스 리의 개인적인 견해가 교단의 사상으로 고착되어서인지
내부적으로 진지한 토론이 안 보입니다.
▣ 여러 번의 휴거를 주장하는 지방교회 - https://blog.daum.net/oible/1093
개혁주의 휴거론은 단 1회 뿐이며 가장 성경적입니다.
부활에는 약간의 시차가(몇 초) 존재하지만(고전15:51-52),
휴거는 부활한 모든 성도들이 <함께> 공중으로 올라가기에 단 1회 뿐입니다.
*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죽은 자의 부활 먼저),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살전4:16-17)
1992년 다미선교회 이장림 이후 학습효과가 있어서인지 대형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만
그 형태가 교묘히 바뀌어 우리 주변에서 잠복하고 있습니다.
미혹을 당하지 않는 것이 지혜이며 바른 진리를 세우는 것이 교회를 수호하는 길입니다.
첫댓글 장민재씨는 역사적 전천년주의자라고 하면서 부활이 5번 있다고 주장하는데,
그럼 그 분은 역사적 전천년설 주의자도 아니었네요???
그리스도인은 오직 한 번의 부활인 것인데 뭐시라고?
부활이 다섯 번이라고라고라고라 엉!
요런 가공, 참람한 부활 관련 씨부렁 이단들도 다 있는가?
말보회도 2회 주장 아닌가?
환란전 비밀휴거1회
재림 때 1번
부활은 천년왕국후에 일어나는 악인의 부활도 있고,
두증인의 부활도 있고,
14만4천의 부활도 있습니다.
오직 한번~~??
부활은 <각각 자기차례대>로 일어난다는 성경의 말씀에 아멘합시다~!!
(고전15:23)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가 강림하실 때에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요
그 후에는 마지막이니 그가 모든 통치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crystal sea 아니야, 너 수정바다가
@장민재(스테파노스) 생명의 부활을 말해야지 사망의 부활이 왜 필요한가?
@crystal sea 두증인과 14만4천의 부활은 쏙~~~ 빼먹고 부활을 논하는가~??
@장민재(스테파노스)
두 증인과 144,000의 부활이 같은 것이면 어쩔랑고?
그들이 첫째 부활자들이면 어쩔랑고?
어설프게 주장하지 말고 연구 더 하세요!!!
@crystal sea 두증인과 14만4천의 부활이 생명의 부활이 아니면 뭔데~??
@장민재(스테파노스)
둘 다 첫째 부활자들을 다르게 묘사한 것일 뿐이지 다른 부활이 아니라고요!!!
역사적 전천년에서는 재림이 한번이라고 주장하는 것을 오해하고 있군요~!!
재림이 곧 성도의 휴거, 알곡추수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바로 역사적 전천년이며,
세대주의 전천년인 시한부 종말론과는 다르다는 것이 역사적 전천년입니다.
이는 환난을 통과한다는 대전체에서 역사적과 세대주의 전천년이 크게 다른 것임~~!!
장민재님은 세대주의적 전천년설과 역사주의적 전천년설을 짬뽕한 짬뽕 교리를 주장하는 듯....
@crystal sea 넌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이란다~!!
14만4천인 혈통적 유대인들을 이방인 교회로 대체한 대체신학,
마귀의 신학임~!!
@장민재(스테파노스)
그 놈의 무천년설 공격하다 님이 먼저 이단에 넘어 가겠소~! ㅎㅎㅎ
@crystal sea
넌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이란다~!!
14만4천인 혈통적 유대인들을 이방인 교회로 대체한 대체신학,
마귀의 신학임~!!
@장민재(스테파노스)
장민재는 이제 그만 쉬시기 바랍니다.
뭘 좀 색다르게 하려다가 짬뽕교를 만들었고,
아바돈 빙의설을 만든 이단이 되었습니다.
@crystal sea
넌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이란다~!!
14만4천인 혈통적 유대인들을 이방인 교회로 대체한 대체신학,
마귀의 신학임
니 우상숭배 주석집 호크마가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임~!!
@장민재(스테파노스)
앵무새 잡소리
@crystal sea
넌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이란다~!!
14만4천인 혈통적 유대인들을 이방인 교회로 대체한 대체신학,
마귀의 신학임
니 우상숭배 주석집 호크마가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임~!!
데살로니가 4장은
부활때 올라가는 순서를 말한거지
죽은자따로 산자따로 올라간다는 소리가아님
우리 살아남은 자란?
육체가 죽은후에 혼을구원받은 산자로써
죽은자들의부활에 참여한후에 그들과 함께
올라간다는 뜻임
그러나 오씨 말대로라면 ....
고린도전서 15장과 살전4장이 오류가
나버리는데 두서신서 모두 사도바울이
기록한 성경임을 망각하지 말라....
언더스탠?
시차가 1초~??
14만4천의 처음익은 열매의 부활과 알곡추수의 부활이 1초차이로 함께 올라간 것이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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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14장을 다시 읽으시오.
읽어도 똑같은 소리한다면 미친거임~!!
144,000의 처음익은 열매가 알곡추수와 같은 것입니다.
다 첫째 부활자들을 다른 방법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연구 더 하세요!
@crystal sea 넌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이란다~!!
14만4천인 혈통적 유대인들을 이방인 교회로 대체한 대체신학,
마귀의 신학임~!!
니 애비 호크마 주석집에 그렇게 씌여있단다.
@장민재(스테파노스)
앵무새 잡소리
@crystal sea
넌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이란다~!!
14만4천인 혈통적 유대인들을 이방인 교회로 대체한 대체신학,
마귀의 신학임
니 우상숭배 주석집 호크마가 무천년 상징주의 대체신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