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3D방송은 스카이라이프HD 1번채널과 지상파hd 66채널에서 송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일반 HDTV에 연결하면 SIDE-BY-SIDE 방식의 좌우가 분리된 화면이 나옵니다.
입체화면을 볼려면 좌우가 분리된 화면을 합쳐서 나올 수 있도록 하는 3Dtv 가 필요합니다. - 가격이 엄청 비싸죠..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필요한 장비들
1. 스카이라이프HD 수신기 - 물론 가입이 되어 있어야죠..
2. 성능좋은 pc - 듀얼코어 2기가 이상 메모리 2기가 이상
3. 캡쳐카드 - 스카이디지탈 hd6expressX 카드가 좋다고 합니다. - 컴포넌트 연결가능(1080i 입력) - 약 14만원정도
4. 프로젝터나 HDtv -컴 모니터로도 가능합니다.
5. 안경 - 쉽게 구하고 만들 수 있는 애너글맆타입 : 인터넷으로 1500원 정도면 되고 문방구에서 파는 셀로판지로 만들어도 됩니다. 4-5개에 1000원도 안들죠..- 만드는 방법은 인터넷 검색으로 하시길..
필요한 소프트웨어
Stereoscopic player -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과자도 있던데 별 소용이 없습니다. 5분정도 작동되다가 블랙스크린이 뜹니다. 그럼 다시 설정하면 되구요..사실려면 한 40유로 되지요.
캡쳐카드를 꽂고 스카이라이프수신기와 캡쳐카드의 케이블을 연결(컴포넌트)한후 캡쳐카드어플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Stereoscopic player를 실행시킨후 탭에서 File>Live Video 를 누르면 캡쳐카드가 나오고 클릭해주면 캡쳐카드로 받은 화면이 Stereoscopic화면에 나옵니다. - 실시간이죠..
그리고 탭에서 View>Viewing Method>Anaglyph에서 준비한 3D 안경에 맞추어 설정하면 됩니다.
이제 프로젝터나 tv에 연결하고 안경을 쓰시면 됩니다.
그런데 3D 전용 TV보다는 화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것은 pc용 dvr카드가 집에 있길래 시도해 보았습니다. - dvr카드는 640 X480 이라서 화질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wkatl 3d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지상파hd 방송이 시청가능한 곳은 pc에 hdtv수신카드가 있다면 별도의 캡쳐카드가 필요없습니다.

pc에서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안경을 쓰시고 보면 입체가 보입니다.

처음 스카이라이프 3d 방송을 시청할 때 화면입니다.

설정화면입니다.

이제 내일이면 그리스와 대전이 벌어집니다.
다 함께 '대~~한민국, 짝짝짝' 외치며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첫댓글 저도 안경을 직접 만들었는데, 우측에는 적색셀로판3장 좌측에는 청색2장녹색2장을 함께 사용했습니다. 그렇게 보면 입체로 뚜렷하게 나오는데, 색상이 진해서 원색은 보기가 어렵습니다. 셀로판을 적게 붙이면 잘 보이기는 한데 겹친 색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화면 2분할 되어서 나온것을 매직아이로 봤습니다....그런대로 3D가 비슷하게 되긴 되더군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저렴하게라도 저렇게 남들보다 먼저 볼수있다는것에 위안을 삼아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