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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부선 중 부본선(구로-수원)에 대하여
주여비★☆™ 추천 0 조회 966 10.09.14 23:28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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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9.15 00:29

    첫댓글 의견 괜찮네요.수도권 교통본부 응모에 내보세요.9월17일까지니...철공이 해줄지는 의문이나.....그래도 한번 이야기나 해 봐야지요...^^;;;

  • 10.09.15 02:03

    좋은 의견이고 적극 찬성합니다.

  • 작성자 10.09.15 09:38

    막상 만들고보니 저대로 된다면 용산-천안급행에 대해서는 선로구조상 불가능했던 금정역정차까지도 해결가능하겠군요.

  • 10.09.15 11:33

    이렇게라도 남은공간을 활용해서 편성이 늘어났으면 하네요.

  • 10.09.15 17:18

    당정역은 상행은 대피선을 만들 공간이 있지만 하선은 땅파야 합니다.

  • 작성자 10.09.16 00:05

    사실 저도 당정역은 약간 긴가민가 했었는데, 혹시나 해서 일단 집어넣은 겁니다. 아에 당정역을 신설할 때 대피선 설치를 염두해고 지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제가 생각하는 철도 희대 뻘짓중 하나라고도 생각합니다.

  • 10.09.15 18:09

    이럴 경우 급행열차가 부본선으로 추월하게되는데 분기기통과시 속도저하가 우려됩니다. (현재 천안->용산급행이 안양역 직전에서 서행하는 이유가 생각나네요)

  • 10.09.15 22:32

    그건 분기기 고속화를 통해 해결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금천구청 지나 고속선 진입하는 고속분기기와 같은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죠.

  • 작성자 10.09.15 23:55

    직접 가보진 못했지만 다른 일본철도여행기들에 나온 사진들을 보면 속도저하가 안일어나도록 분기기가 개량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큐 도요코선과 메구로선이 같이 달리는 구간을 보면 측선에 통과선이 설치되어 운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10.09.16 00:06

    그리고 서울 급행 님이 말씀하신대로 개량할때 고속화분기기로 바꾸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10.09.16 00:12

    본선을 통과선쪽으로 주면 통과에 문제가 없습니다. (중앙선 중랑 같은 형태). 단 아직까진 완행이 주로 운행을 하는만큼 고속분기기를 적용해주면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신설구간은 대부분 45km/h 적용이고 일본의 경우 60km/h 까지 적용되는 곳도 있습니다.(경춘선도 고속 분기기를 쓰는걸로 아는데 제한속도는 잘 모르겠군요)

  • 10.09.17 00:45

    이미 금천구청역은 부본선이 있습니다. (하행 2개, 상행 3개)

  • 10.09.17 15:06

    굉장히 좋은 의견입니다.
    평양감사도 제싫으면 그만이라 참고하고 말고는 코레일 마음이지만, 그래도 굉장히 좋은 생각이니 수도권 교통본부 응모에 내보심도 좋을 듯 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0.09.20 00:49

    화서역은 본선 홈 철거하는 것이 대공사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화서역 자체가 매우 낡아서 리모델링이 절실히 필요한 역이기도 하지만...그거 참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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