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서부경찰서는 22일 수사결과를 발표하고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첸 씨를 면담한 결과 망상장애에 의한 비합리적 사고가 범행계획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망상장애는 한 가지 이상의 생각이 모순된 증거에도 고정되어 1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경우를 말한다.
첸 씨는 지난 17일 제주시 연동의 모 성당에서 홀로 기도 중이던 김 모(61·여) 씨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첸 씨는 경찰에서 중국에 있던 전 부인의 외도로 여성에 대한 반감이 있어 나쁜 감정이 들었다고 범행동기를 말했다.
특히 김 씨의 사망사실을 들은 뒤에는 "내 머리에 칩을 심어 조종을 하기 때문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범행 은폐와 형을 감경받기 위한 비합리적 진술인지를 수사하기 위해 첸 씨의 휴대전화 디지털 분석을 의뢰하는 한편 중국 당국에 첸 씨의 병원치료와 범죄경력, 가족 관계 자료 등을 요청한 상태다.
한편 경찰은 강력범 신상공개위원회 결정에 따라 첸 씨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의결했다.
경찰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종교시설에서 사회적 약자를 살해한 점, 사전에 흉기를 구입하는 등 계획·고의적 범행이라는 점, 사회적 관심이 집중된 사건으로 국민들의 알 권리 존중 등을 이유로 공개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우롱하는것이 아닙니다!!!! 아직 확인된바가 없기때문에 함부로 말할수 없는 사항 입니다!!!! 일전에 이영돈pd가 간다에서 3t mri검사를 했었죠???? 결론은 암울 했었죠!!=_=
윤고문님이 말하는건 증거자체가 아직 불충분하다는것입니다
기술적으로 칩없이도 누구든지 컨트롤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에게 전화좀부탁합니다,뉴스님,010_2445_3812
댓글들 남기세요
뇌에 대한 원격 조정의 시대가 오고 있다.
http://blog.naver.com/esedae/220789441882
많은 미국인들이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에 RFID 칩을 받고 있다.
http://cafe.daum.net/esedae/bn7U/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