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 한강신도시 9호선연장계획안 | | | 교통 계획 |
0 | / | 2011.05.10 11:35 |
1. 노선
1) 9호선 연장선 (9개 역사)
김포공항역 ~ ①김포시 고촌 현대힐스테이트 1단지, 신곡 6지구(3884세대 공급예정) ~
②풍무동 유현사거리(풍무동의 교통중심지는 유현사거리가 되어야 합니다. 홈플러스역은 말이 안 됩니다.) ~
③검단신도시(원당구획정리지구) ~ ④검단신도시, 김포시 감정동(불로구획정리지구,감정동) ~
⑤김포시 북변동, 걸포동(김포 북변 대우아파트, 걸포동 오스타파라곤아파트2단지) ~
⑥한강신도시 A지구 ~ ⑦한강신도시B지구 ~ ⑧한강신도시C지구 ~ ⑨한강신도시C지구, 양곡택지개발지구
2) 인천도시철도 2호선 지선 연장선
완정사거리~검단사거리~ 불로구획정리지구, 감정동(9호선 환승) ~ 사우택지개발지구 ~ 일산신도시
2. 노선길이(9호선연장): 21.46km
3. 건설비용(9호선연장): 21.46km× 900억원(km당 900억원 산정시) = 1조 9천 3백 1십 4억원
※ 사진 올리기가 안 되네요. 사진 올리기가 되시는 분은 위 노선을 사진올리기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난 5년 동안 검단분들과 김포시분들이 치열한 토론을 거쳐 제안한 노선안들을 개인적으로 취합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그리고 노선의 확정은 정치인들의 의지 보다 투표권을 가진 시민들이 합의가 우선입니다.
※ 9개 역으로 늘어나지만 한강신도시에 필요한 것은 급행열차입니다. 9호선에 급행이 없다면 9호선연장을 추진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완행은 지역 내 지선역할을 급행은 간선(광역)교통수단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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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발췌한 자료인가요.. ? 출처나, 참고할 주소좀 알려 주세요.
확정된 계획안 아니죠? 저도 출처가 궁금하네요..
개인생각인지 아니면 어디서 발췌한것인지 명확하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안그러면 위에 계신분들처럼 다들 궁금해할것같네요 저는 참고로 혼란스럽네요 3호선 연장안이니 저러니하는 개인생각들은 진저리나거든요
제 개인의 생각이 아닌 검단분들과 김포시분들의 지난 5년간 치열한 토론을 거쳐 제시된 여러 안들을 취합해 본 것입니다.
좋은안입니다. 검단과 김포가 힘을 합하면 훨씬 강력하게 어필할수있습니다.
특단의 대책으로 사용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직 유동적인 검단신도시의 교통계획에 완공을 앞둔 한강신도시의 교통계획을 교배한다는것은 위험성이 너무 많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의적으로도 볼때 김포시민의 입장에서 다시 생소하게 들릴것입니다.또한 검단신도시에서 출재할 주체는 인천도개공과 토주공일 텐데 검단 1차보상도 힘겨워 채권보상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다 보니 검단2차는 아무도 그 앞날을 장담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중앙정부의 적극적 개입과 조정이 있다면야 가능할 수 도있지만 지자체와 현 중앙정부와의 관계를 감안해 보면 그 가능성은 지극히 낮게 평가되고, 오히려 실현가능성은 낮으면서 한강신도시민의 이기심으로 역이용되어 구도심의 지역이기주의를 합리화시켜 주는 명분만 줄 따름이기 되기 쉽습니다.
저도같은 생각입니다 다른 대안들이 나오면 나올수록 의견만 분열될 뿐입니다 안타깝네요
기존 9호선 직결안도 아직 갈길이 먼데 새로운 9호선 직결안이라...
검단까지는 저도 아직 모르겠어요 한강신도시도 지금 앞이 캄캄한데
설! 설! 설! 설만 무성하지 않토록 9호선 직결안으로 냉큼 결정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소망! 어찌 이사람뿐이겠는가...
거의 이틀에 하나씩 새로운 노선이 제안되네요.ㅎㅎㅎ
맞아요.~ 새로운 노선에 대해 다들 대단하세요.~ㅎㅎㅎ
안타깝습니다.. 의견이 많이 나오는것은 좋은취지이나, 뜻이 자꾸만 여러갈래로 분열되는것같아서 답답하네요...
철도와 관련된 정치인들이나 김포시민들이 9호선 직결 연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는데도,도저히 불가능한 사안이다
라는 결론이 났다면 저도 다른 차선의 방법을 고민할 것이고 게시글에 올라오는 여러가지 대안들을 신중히 고민하겠지요.
어떤 형식으로든 철도 연결은 될 것이고,돼야하므로...하지만 지금은 아니잖아요?
어느 정치인이 직결을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녔나요..?
김포시민들과 예정자들은 최선을 다했구요..?
직결 연장이 예산 부족과 운영 적자 등으로 쉽지 않은 사안이라면 부족한 예산을 만들고, 운영 적자 폭을 줄이거나 대처할 만한 방법을 모색해서 직결 연장이 되도록 힘을 합쳐야죠
최선을 다해 보지도 않고 안된다.... 힘들다...고 다른 대안을 찾는다는 건
우리의 재산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대 사안을 너무 쉽게, 빨리 포기하는 듯해서.....저는 그럴 수 없기에....혼자서라도....미친척하고.....일인시위라도 할 각오입니다.
우리...내일부터 각 행정기관에 매일 전화하고, 시장과 도지사도 직접 만나 닥달도 해보고, 청와대 앞에가서 며칠씩 밤샘 농성도 해보고.....그리고도 안되면 그때가서 다른 대안을 찾아봅시다.
웬만한 대안들은 다 나온 듯하니 선택하는데 시간은 절약되겠네요. 대안을 선택해야할 상황이 오면 미쳐버리겠지만.....
첫댓글 어쨋든 새로운 9호선 연장선 제기에 우리 풍무동이 중심에 들어섬이 아주 타당성 있어 보여서 한 번 올려 봅니다..
타당성, 참으로 좋지요. 근데 어쩝니까? 이상과 현실의 거리. 참으로 안타까울 뿐입니다.
저도 오래전, 이 방안을 생각하고 올린 적이 있는데,,,김포시와 인천을 따로 분리해서 생각하지 말고 이런 방안에 적극 동의합니다.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