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가을 및 겨울철 중국의 의류 판매량은 하락세인 반면 의류 가격은 지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o 올해 초에 목화 가격이 하락했으나 과거 3년간 50%이상 상승한 원인으로 의류 가격은 지속 상승세임
o 올해 8월 의류 판매가는 전년 동기 대비 2.8% 상승, 1~8월 의류 판매가는 전년 동기 대비 2.4% 상승
o 2014년 8월 중국의 대형 소매기업의 의류 매출액은 9.4% 증가, 연초 이래 최고 증가율을 기록
- 반면 의류 판매량은 5월부터 연속 4개월 간 마이너스 성장, 8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1.9% 하락
o 중국상업정보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2014년 8월 남성정장, 티셔츠, 재킷, 아동복 TOP10 브랜드의 해당 시장점유율은 각각 30.8%, 16.2%, 14.6%, 30.6% 차지
o 2014년 8월 바지류 시장에서 TOP10 브랜드 시장점유율은 전체 바지류 시장의 28.5% 차지. 이 중 1, 2위는 지우무왕(JOEONE)와 후두(Fordoo) 등 2대 브랜드임
- 여성속옷 TOP10 브랜드는 전체의 53.9% 차지. 이 중 1-4위는 안리팡(Embry), 아이무(Aimer), 만니펀(Mani Form), 트라이엄프(Triumph) 등이며, 기타 브랜드는 5% 미만임
- 양모 스웨터 TOP10 브랜드는 전체의 22.7% 차지, 이 중 1, 2위는 헝위앤샹(恒源祥), 춘주(春竹)이며, 기타 브랜드는 3% 미만임
- 운동복 TOP10 브랜드는 전체의 58.9%, 1, 2위는 각각 나이키(NIKE)와 아디다스(Adidas)이며, 시장 점유율이 모두 10% 이상 에 달함
<자료: 국제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