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진2차 입주민입니다.
수완지구에 입주하여 다른 점은 다 만족스러운데 대중교통이 정말 문제인 듯 합니다.
수완은 전형적인 주거지역입니다. 주거지역이 성장하기 위하여는 주요 도심지와의 접근의 용이성이 필수적이지요.
그런데 다른 아파트는 어떤지 모르지만 제가 사는 곳은 대중교통 이용이 너무 불편합니다. 이는 근처 새한, 중흥, 대방, 주공, 곧 입주할 대주아파트에도 공통된 문제일 겁니다.
현재 이 근처를 지나는 버스는 5개 정도 되는데, 광주의 도심지역으로 가는 버스는 문흥 39 딱 한대 뿐입니다. 그나마 이를 타고 환승을 해야 합니다. 즉, 금남로나 충장로와 같은 시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및 고속터미널, 전남대 후문, 시청소재지인 상무지구 등 주요 도심으로 이동하려면 문흥 39를 타고 고속터미널에서 내려서 환승을 해야 하는 것이지요.
그 외 기타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려고 해도 첨단지구를 제외하고는 거의 문흥39번을 통해 환승하는 방식이 됩니다.
그럼 나머지 4개 노선은 뭐냐구요? 이들은 모두 광산구 안에서만 돌더군요...
정말 불편합니다.
그렇다면 문흥 39번이 자주라도 와야 할텐데 이 버스는 공식배차시간이 15분이고 실제로 제가 타보면 20분을 기다려야 하더군요.
실제로 제가 시내쪽으로 매일 버스를 타고 가는데 1시간 20분이 소요되고 버스가 늦게 오면 한시간 반이 걸려요.
이런 실정에서 수완지구의 활성화를 위해 지금 현재! 가장 필요한 것은 몇 년 뒤에나 들어올 전철이나 들어올 가능성도 별로 없는 백화점이 아니라 시내버스의 정비라고 생각됩니다. 당장 시급한 문제이기도 하구요.
물론 노선의 지정이나 변경은 매우 많은 이해관계가 얽혀있어서 시정이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최소한 문흥39번의 배차시간을 축소하는 정도는 수완지구민의 힘으로 가능하지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고 계시는지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ㅎㄱ 그리 많이 걸리는줄 몰랐어요. 저도 수완에 입주하게 되면 버스타고 금남로쪽으로 출퇴근해야 되는 입장인데, 이거 어떻게해야 해결될 수 있나요?
입주민이 늘어날수록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이지만...지속적으로 민원을 넣어 수완지구민들의 목소리를 낼수있다면...좀더 그시기가 빨라지겠죠~
저두 금남로 쪽 출 퇴근 해야되여...저두요.수완에서 상무쪽 지하철 역 통과 직선 도로 설치해 주심 고맙죠...함께 민원 넣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