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뉴스레터 제 3호
아침독서신문 2월호가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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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기사 - 학교도서관과 지역사회
학교도서관 경영의 핵심은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교과서와 교사 중심의 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학교 교육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것이다. 그런데 평생학습사회가 도래하고 학생의 창의성과 자주적 학습능력 신장이 교육과정 운영의 목표가 되면서부터 단위 학교도서관만으로는 이러한 학습능력 개발에 필요한 학습 환경을 구축하기 어렵게 되었다. 따라서 학교도서관과 지역사회의 연계는 학습을 위한 파트너십 형성과 경영 확대를 통한 학습 공동체 형성이라는 가치를 갖는다. 학교도서관과 지역사회의 연계가 구체화된 계기는 2003년부터 5년간 진행된 학교도서관활성화 사업이다. 이 기간에 학교도서관 경영 인력을 대신해서 학부모들이 특히 초등학교 도서관에서 도우미로 활발하게 참여하였다. 이후 ‘학교도서관진흥법’과 ‘초·중등교육법’에 따라서 학부모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사회 인사들이 학교도서관운영위원이나 학교운영위원으로 학교도서관과 관계를 맺고 있다.
초등 아침독서신문
책둥이
2월의 새책
특별한 노랑 풍선(사파리)도종환 시인의 자장가(바우솔)커다란 알 하나(웅진주니어)아빠한테 가고 싶어요!(미래아이)책은 내 친구야(단비어린이)
중고등 아침독서신문
실수하면서, 실패도 하면서...
700만 명의 학생들과 40만 명의 교사들에게 새해는 3월 2일에 온다. 우리는 아직 2012년의 끝자락에 있다. 올해는 심지어(!), 3월 4일이 되어야 2013학년도가 시작된다. 이 시기에 많은 교사들은 “올해엔...
작은도서관신문
음식, 책과 사람을 잇다
음식은 단지 허기를 채우는 그 무엇이 아니다. ‘당신이 먹는 것이 당신을 만든다’(You are what you eat)는 말처럼 음식은 작게 보면 한 사람의 인생이고, 크게 보면 우리가 몸담고 있는 공동체의 역사다. 우리가 매일 먹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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