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시민과 함께 하는 이주민 축제
-시일 : 2013년 4월 28일
-장소 : 파주시 시민회관 대공연장 (좌석 900석 규모)
-프로그램 : 국제미사, 벼룩시장, 음식부쓰, 문화공연
-미사시간 : 오후 1시
-일정 : 행사 시간표 참조 08:00~18:00
(개장식 11시, 폐장식 16시)
-주관 : 이주사목위원회
-주최 : 파주 EXODUS
-후원 : 천주교의정부교구, 경기도, 파주시, 파주맘
-행사목적: 지역민과 이주민이 벼룩시장과 문화교류를
통해 함께 살아가는 이웃의 정을 나눈다.
-참석자 : 이주민, 시민, 후원회원, 주교님, 경기도 지사, 파주시장, 내빈, 봉사자
-행사내용 : 실외 (벼룩시장, 음식부쓰) 파주맘 벼룩시장
: 실내 (미사, 문화공연) -> 문화경연, 초청공연
-파트별 담당
공연 (방승호 바오로) - (사회자, 대기실 담당)
-대기실(4)개소: 좌측1호->내빈식당
좌측2,3,4 출연자 대기실
(대기실 봉사자 필요함, 후곡 빈첸시오 청년 2명 담당)
-사제 대기실 겸 식당 : 1층 홀 우측 귀빈실을 사용.
.
-시상자: 센터장, 심사위원장(총평) (금촌성당 총회장)
사회자 → 봉다룬+제이드씨)→ 토요일 6시에 미팅.
* 심사위원 확정
--> 담당자: 데레사샘
--> 공무원 대표 (파주시 가족여성과 과장)
--> 시민대표 (금촌성당 : 총회장)-> 신부님 연락
--> 이주민대표 (파주시외국인주민위원회 위원 김연(중국계 한국인)
미사(강이슬 크리스티나) - (PPT, 음향, 조명)
● 미사/조명/음향/PPT
시간: 13시~14시(미사), 14:30~16:00(공연)
독서자료 -따갈로그어, 독일어, 한국어 (티나샘)
* 제대회
→금촌성당 (제대보 제작 요망)
* 헌화회
→ 금촌2동성당 (코사지 ,제대 꽃꽂이, 꽃 바구니(11시 이전 수령), 헌금계수) 당일 11시 수령.
→제대 꽃꽂이는 토요일 오후 1시에 작업 예정
*보편지향기도 (완료)
음향담당자 선정 완료(운정성당 오강욱 세례자 요한)
-4월 26일 12시 센터 음향, 조명 체크. 성가대(마야) 기타 잭 준비 요망.
-외부음향: 포터블 엠프 지참,
의전 및 음식
(석경숙 데레사, 흐엉) - (의전담당자, 파주맘)
판매시간 : 12:00~팔릴 때 까지 (판매시작 안내 방송 후 실시)
먹거리: 총 300인분 기준 준비. 국가별 80인분 예산
*필리핀, 베트남, 파키스탄, 한국, 스리랑카 총 음식 판매 부쓰 4개 설치 + 식당 공간 4개 설치
*음식종류 : 식사가 될 수 있는 음식으로 선정
총 300인분 기준.
번호 |
나라 |
음식명 |
인분 |
판매액 |
1 |
스리랑카 |
커트레스 80/롤스 80개 |
80인분 |
4,000원 |
2 |
필리핀 |
시낭악+ 아도보 |
50인분 |
4,000원 |
3 |
베트남 |
튀김만두 100개 (자넴) |
50인분 |
3,000원 |
4 |
파키스탄 |
치킨 비르야니 |
50인분 |
4,000원 |
5 |
한국 |
김밥:판매용 / 봉사자용 |
200인분 |
2,000원 |
6 |
한국 |
핫바 300개 구입 |
1,000원 | |
7 |
한국
|
캔음료200개/커피믹스 (커피. 음료) 생수 500개. 빵 80개(봉사자 간식:본부석) |
음료가격 1,000원 커피믹스 500원 생수500원 |
*김밥 : 쌀 30Kg로 센터 쌀로 방앗간에 맡김.
번호 |
나라명 |
대표 |
대표 전화번호/ 판매자 |
필요용기 |
1 |
스리랑카 |
자나카 정발산 |
자나카 (김성례.한경신.박정오) |
접시80개/ 젓가락80개 |
2 |
필리핀 |
메안 |
메안 |
접시50개/ 수저 50개 |
3 |
베트남 |
흐엉 |
박수현 (쩜. 하) |
접시50개/ 종지 50개/ 젓가락 50개 |
4 |
파키스탄 |
칸 |
칸 박영태 |
접시 50개/ 수저 50개 |
5 |
한국/ 김밥 |
정발산장봉심 |
장봉심 (장봉심.한선경.이종숙 박미경. 박혜영) |
접시 100개/ 젓가락100개 |
6 |
핫바 |
한국어 교실 |
강제순 ( 강제순. 안정자) |
전자렌지 |
7 |
음료/커피 생수500ml |
한국어 교실 |
고상옥. 김경미 생수: 음식판매대 |
아이스박스, 주전자, 화기,커피믹스,일회용 종이컵 |
*음식 판매 돈통 구매 준비
*부쓰공간: 대공연장 앞 공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벼룩시장: 파주맘 전담. (돗자리 수 80개 정도 확인 됨)
벼룩시장 시간: 11:30~3:30(공식 활동 시간- 11시~3시)
행사안내-백석동성당 한마음회 봉사자 2명,
(구준희/ 이영미),
*공연장 내 음식물 반입 금지 알림
*공연장 안내
*복장: 정장+안내띠
*일반 내빈 안내: 지하 대기실
화동 선정(김소미)-작은 꽃 바구니 준비(금촌2성당 헌화회)-주교님 전달
의전
*운정성당 천사회 담당(한복 또는 정장+안내띠), 5명
*내빈 담당 안내(초청 내빈)
*주교님,신부님 제의실+식사: 1층 로비 우측 귀빈실
(의자11개, 제의대 1개, 옷걸이 1개)
*일반 내빈 대기실: 지하 좌측 1번째 대기실(일반). 테이블 준비. 내빈실 표시 (본부석에 들렸다가 외부 주차장쪽에서 들어 감.)
운정팀 20인분 준비예정. 미사 전후로 두 차례.
*대공연장 내 내빈석 의자 표시 27일 (주교석/ 시장석/ 도지사석과 초청 내빈 등) 본부석 대기해야 함.
*내빈소개 → 미사 중 공지사항 시간(대략 13:50 경)
*1층 사제 대기실 담당: 최금선
공연장 내 내빈석 안내: 임충수/ 최선희
지하 내빈실 접대: 김경옥/ 장홍순
*미사 영성체 시 사제안내자: 최금선/ 최선희/ 장홍순/구순희
봉사자:
엑소더스 안내띠 착용
*의전/ 안내 봉사자
엑소더스 조끼 착용
*먹거리 봉사자-
①식당 테이블 정리: 후곡성당 청년 레지오 6명 (음식 쓰레기 분류) + 청소년봉사자.
②한국음식 판매: 정발산 성당 봉사팀 5명
③이주민음식 판매 보조: (스리랑카) 정발산 성당 봉사팀 3명,한국어교실 교사 2명,
*음식물 쓰레기 처리 관련→ 음식물 쓰레기 봉투 준비, 파란색 음식물 쓰레기통 + 채반
-봉사자 식사 (김밥 1줄, 물 1병)
-상담 봉사자 (4명, 국경없는 친구들, 변호사, 소장)
봉사자 단체별 정리
단체 |
파트 |
인원 |
연락처 |
비고 |
후곡성당청년레지오 |
식당정리 |
6명 |
권수경 데레사
권기환.안성아.한치경.함나연.이경훈 |
먹거리팀 |
정발산 성당 |
먹거리 |
8명 |
노순희 모니카
|
먹거리팀 |
백석동 한마음회 |
안내 |
2명 |
구순회 아녜스
|
안내팀 |
봉일천 성당 빈첸시오 |
주차 |
10명 |
조정순 루시아
|
주차팀 |
화동 |
1명 |
안젤라 |
의전팀 | |
운정성당 천사회 |
의전 및 안내 |
5명 |
최금선 마틸다
|
의전팀 |
파주맘 |
4명 |
벼룩시장 | ||
금촌2성당 헌화회 |
꽃꽂이, 코사지, 꽃바구니헌금계수 |
5명 |
회장
|
미사팀 |
금촌성당 제대회 |
제대봉사 제대보 |
5명 |
이경세 레지나
|
미사팀 |
국경없는 친구들 |
4명 |
상담팀 | ||
후곡성당 청년 빈첸시오 |
2명 |
이진훈
|
||
사진 |
1명 |
모세형제님 |
사진 | |
의료팀 |
간호사 |
1명 |
강인화안젤라 |
의료 |
한국어교실 |
먹거리 부스 |
6명 |
먹거리팀 | |
개인 |
사회자 |
2명 |
-봉다룬 아드리아노 -문재희
|
토요일 6시 이후 미팅 |
봉사자 파트별 인원 정리
파트 |
인원수(조끼 착용자) |
음식판매/식당봉사/의전/안내/ 파주맘/ |
37명 |
공연(음향, 조명, 무대) |
5명 |
미사(헌화회,제대회,미사봉사자) |
42명 |
주차(봉일천 빈첸시오) |
10명 |
사진/의료/상담 |
6명 |
총 |
명 |
주차 및 설치(김광한 스테파노) -
(1). 주차
주차안내- 봉일천성당 빈첸시오
-봉일천 빈첸시오 담당. (10명 확보)
-내빈 주차장 주차석 확보 (주교님, 도지사, 시장) → 위치는 제일 가까운 윗쪽으로- 주차장 표지 출력 필요)
-주차 봉사자
(위치: 1명 시민회관 입구 안내, 1명 시청방향 입구 안내, 1명은 주차장 내, 시민회관 큰 길 좌회전 금지요원)
(4). 차량지원 : 해냄공동체 지원 1차 8시 30분 센터출발, 2차 17시 시민회관출발.
-긴급 물품 및 이동시 지원 (스타렉스)
(담당: 스티브)
(5). 의료팀 지원
서울성모병원 강인화 안젤라 가정간호사 봉사
-상비약 지참하고 10시 행사장 도착.
-센터 전체 준비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봉사자 회의
27일- 봉사자 전체회의 (시민회관에서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