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캐드 재설치 및 PC를 교체하거나 지스타캐드 제품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사용자의 도구팔레트를 백업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
[도구 팔레트 백업하기]
1. 명령어 TOOLPALETTES(단축키 TP) 또는 CTRL+3 을 입력하여 도구 팔레트를 실행합니다.
2. 도구 팔레트 내부 빈 공간을 우클릭하여 팔레트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3. 팔레트(P) 목록의 원하는 팔레트를 우클릭하여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4. 저장 경로는 사용자 임의로 설정합니다.
5. 지정한 경로에 팔레트 폴더가 저장되었습니다.
[도구 팔레트 복구하기]
1. 명령어 TOOLPALETTES(단축키 TP) 또는 CTRL+3 을 입력하여 도구 팔레트를 실행합니다.
2. 도구 팔레트 내부 빈 공간을 우클릭하여 팔레트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3. 팔레트(P) 목록의 빈 공간을 우클릭하여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4. 팔레트 이름의 폴더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5. 팔레트 목록과 우측 도구 팔레트에 해당 팔레트가 추가됩니다.
※ 주의
①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Gstarsoft\GstarCAD\RCAD버전\ko-KR\Support 내의 ToolPalette폴더
자체를 복사 및 붙여넣기하는 방법은, 아예 복구가 되지 않거나 일부만 복구 될 수 있습니다.
② 팔레트 사용자화에서 우측의 팔레트 그룹은 필요한 팔레트 조합을 구성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팔레트 그룹 파일(.xpg)은 단순히 메뉴구성파일이므로 도구 팔레트를 백업 및 복구할 수 없습니다.
③ 도구팔레트 탭 순서는 팔레트 사용자화의 목록에서 팔레트 이름을 드래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환경설정 백업 및 복구하기 기능으로도 도구 팔레트를 백업 및 복구 할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mdsol/221574425698
참고를 위해 동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기타 문의하실 사항이 있다면 (주)모두솔루션 기술지원부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el : 02-857-0976 / Mail : support@modoosol.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