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간 교통망 |
공동주택용지의 약 40%는 저소득층 및 중장기 체류 외국인을 위한 임대주택용지로 계획하되, 다양한 소득계층이 함께 거주하도록 분양단지와 혼합배치를 유도하고, 공공시설의 배치를 통해 임대주택단지의 이미지가 제고될 수 있도록 하였다.
계획지구의 개발로 인한 발생교통량은 사업지 동측경계∼오산시 경계 연결도로 등 광역도로 및 지역 내 연결도로의 신설 및 확장(31.8km), 국도1호선과 국도38호선 등 주요 도로접속지점의 입체화, 송탄역-서정역-경부고속철도-지제역을 연계하는 전철의 확장 등을 통해 분담 처리될 것이다.
또한 대중교통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신설 역사주변에 환승센터를 조성하고, 첨단대중교통시스템인 BRT(Bus Rapid Transit)시스템을 도입하여 도시내부 순환버스체계와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개발의 필요성 |
평택 국제화계획지구는 행정중심복합도시 추진에 따른 수도권 남부 공간구조의 발전적 개편과, 평택항을 중심으로 한 서해안시대 대중국 전진기지의 교두보 확보를 위해 수도권 남부지역의 거점으로서 개발이 추진되게 되었다.
또한 미군기지 재배치 및 이전계획에 따라 평택지역의 발전을 촉진하고 외국인과 공존·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도시모델로서 신도시 개발이 검토되었으며, 8.31 부동산 대책과 관련하여 수도권 남부지역의 안정적인 택지공급에 기여하고, 아산만권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과 장래 평택항 활성화에 따른 개발압력의 효율적 수용으로 양호한 생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발이 추진되었다. | | |
| |
지역현황 |
평택 국제화계획지구는 경기도 최남단 지역으로 서울 55km, 대전 94km에 위치하며, 수도권정비계획상 성장관리지역에 해당한다.
대상지구는 서측으로는 평택항과 경부고속철도, 동측으로는 경부고속국도, 경부선이 위치하며, 동서방향으로는 평택~음성간 고속도로가 위치해 수도권 남부의 교통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대상지구를 통과하는 국도38호선, 지방도302호선, 국도1호선 및 국도45호선이 지역간 연결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사업지구의 토지이용현황은 임야 572.0ha(32.8%), 답 448.7ha(25.7%), 전 242.1ha(13.9%), 대지 69.8ha(4.0%), 기타 413.5ha(23.6%)로서 대부분이 농경지와 임야로 이용되고 있다. 서정리천이 대상지구 중앙부를 관통하고 있어 양호한 수경관축을 이루고 있으며, 비교적 평탄한 지형을 이루고 있어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에 적합한 지세를 형성하고 있다. 사업지구 내에는 약 187개의 공장 등이 산재해있고, 4개의 군부대가 위치하고 있으며 대상지 북측으로 오산공항이 위치 하고 있다. | | | | | | | |
첫댓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