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Europa Universalis 원문보기 글쓴이: 리허터
영향력 있는 가문의 긴 계보의 산물 , 원술은 힘있는 군주로 스스로를 확립했습니다. 원래 그의 용기와 용맹으로 알려진 원술은 젊어서 사냥과 매 부림에 뛰어난 사람이었으며 호분중랑장을 포함해 몇가지 관직에 올랐습니다. 시간이 흘러 그는 그의 허세로서 더 많이 알려졌습니다. 그는 스스로에게 뛰어난 관리자가 아니었기에 손견과 같이 그의 세력을 감독하는 지휘관에게 의지했습니다.
원술은 한실의 부패에 맞서 저항하는데 공헌했습니다. 그리고 동탁에 의해 후장군으로 불렸습니다. 그러나 동탁이 수도를 점거했을 때 원술은 낙양에 근거지를 마련하고 그와 겨루기 위해 다른 군주들의 집단과 연합했습니다. 그의 배신에 대한 보복으로 동탁은 원술의 부친을 죽였고 이 여파로 집안의 지도권을 맡기 위한 싸움으로 원소와의 갈등에 불꽃이 일었습니다. 그가 남양을 정복한 후에, 원술은 그의 군대를 동탁 세력을 계속해서 여러차례 박살내게 되는 손견에게 맡겼습니다. 원술은 한편 남양에서 패권활동을 지속했고 그의 평판은 타락과 사치하는 통치자로 굳어졌습니다.
동탁의 수도를 버리고 떠나게 되는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원술은 적대감을 원소의 성장으로 향했습니다. 원술과 그의 동맹 공손찬은 잠시동안 원소와 싸웠지만 끝내는 패했습니다.
그의 사절 한윤이 여포의 손에 죽자, 원술은 대규모의 서주 침공을 개시했습니다. 원술에게는 불행하게도 그 공격은 비참하게 실패했습니다. 군대의 다수가 죽고 이 약점을 이용하려는 반대자들이 남았습니다. 그것은 마침내 원술의 왕국의 공격하고 파괴함으로 원술이 나중에 병으로 죽게 되는 작은 마을로 도망치게 한 조조였습니다.
원술의 플레이스타일은 주로 그의 정통성(legitimacy의 번역으로 정통, 적출, 합법 등을 뜻하는 게임 내적 요소-역주)과 칭제를 경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는 대부분의 세력들과 같은 방식으로 관직을 올려나갈 수도 있는 가 한편, 그는 그의 정통성에 대한 지지를 요구하는 특수능력을 가집니다. 즉 이것은 만약 다른 세력의 지도자가 원술의 주장을 받아들이면, 그것이 원술에게 중요한 정통성 수치를 제공해 줄 것을 의미합니다.
높은 등급의 정통성은 높은 수익만 아니라 원술의 승진을 가속시켜주는 큰 수치의 추가 명망도 제공합니다.
정통성은 새 인물을 원술의 세력에 등용하는데 쓰여야만 합니다. 그의 정통성을 받아들이는 이들 없이는 원술은 그에게 적극적인 연합을 찾는데 어려움을 가질 것입니다.
정통성을 제외하고 원술의 다른 핵심 초점은 상업과 산업에 있습니다. 세력 지도자로서 원술은 이들 유형의 수입에 중요한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그가 조종간을 잡는 동안에 이것들이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원술 세력의 인물들은 재정적 선불투자를 요구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수입에 두드러진 보너스를 제공하는 특수임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꽌시
원술은 그를 둘러싼 자들과 적대적인 관계를 맺기 쉽습니다.(그의 부인 풍씨를 포함해서)
원술의 그 영향력있는 이복형제 원소와의 경쟁은 절대 그의 마음에서 떠날 일이 없습니다. 스스로를 가문의 적장자라고 또 원소는 그 생득권을 잃었다고 믿는 원술은 그의 우월한 자격을 입증하는게 몰두합니다.
시작 위치
원술의 시작위치는 좋은 기회 중의 하나이지만 동시에 불안정합니다. 그의 캠페인은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기작 중의 하나입니다.
강적 유표 옆에 위치한 원술의 땅은 그를 틀림없이 조기에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는 동탁 세력의 사정권 안에도 들어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동쪽에는 마찰이 높을 가능성을 가진 조조가 놓여 있습니다.강력하고 야망적이고 몇몇 동맹도 가진 군주들에 둘러싸인 원술로 플레이하는 것은 캠페인 진행에서 강력한 자리를 노력하여 얻기 위한 충분한 배짱이 따라올 것인 경고가 필요한 매우 도전적인 경험입니다.
첫 딜레마
캠페인 초반에 각 플레이가능한 군주들은 전제조건을 충족한 후에 고유한 딜레마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 딜레마들은 플레이어를 군주의 이야기에서 중요한 순간을 나타내는 갈림길 위에 놓습니다. 여러분이 선택가능한 옵션들 중 하나는 역사적 사건을 반영하는 선택입니다. 그리고 결과는 그 시대의 사건대로 따라갑니다. 다른 것은 일어날법한 이야기를 여러분이 직접 만들어가게끔 하는 것입니다. 토탈워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흥미진진한 시대에서 그들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자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첫 딜레마는 그 정신을 대표합니다.
원술의 첫 딜레마는 그가 손견으로부터 한 사절에 의해 접근되는 것을 봅니다. 그 사절은 원소의 이름으로 옥새를 찾고 있는 유표의 군대에 의해 손견이 사방에서 포위됨을 보고합니다.
여러분은 유표에게 선전포고함으로 손견을 돕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후자는 기쁘게 하고 전자는 화나게 할 것입니다. 아니면 여러분은 대신 손견이 스스로 꾸려 나가도록 내버려 둘 수도 있습니다.
원술의 대단히 중요한 목표는 황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원술로 시작한다면 반드시 동탁과 유표에 대적할 강력한 근거지를 마련하는 한편 원소와 적대할 연맹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어야만 합니다.
궁극적으로, 원술은 남쪽이나(손견에 강하게 반대하여) 동쪽(조조와 대결) 아니면 서쪽을(동탁과 유표에 대적)정복해야만 할 것입니다. 이들 선택지 중 쉬운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원술의 시작 위치를 둘러싸고있는 지역은 지금 당장 부유한 것은 아니지만 적절하게 자신의 이익을 얻는다면 상업 및 산업 자원과 농지가 풍부한 강력한 경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원술은 처음부터 끝까지 도전을 원함과 더불어 다른 이들을 그들의 정통성과 패권을 받아들이도록 떠미는 모략하는 권력투쟁가가 되는 것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있습니다.
그의 플레이스타일을 지배하고 사방에 잠재적 적들을 두는 고귀한 칭제의 목표와 함께 원술의 캠페인은 강철신경과 필요에 따라 양쪽간의 조심스런 균형을 요구합니다.
원술은 이런 사람을 위해
원술은 처음부터 끝까지 도전을 원하고 다른 사람들이 정통성과 패권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하는 책략의 권력자가 되는 것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선택입니다.
고유 특성 - 야심찬 권력자 : 야심차고 자신만만한 원술은 그의 혈통 아래에 중국을 단합하려 합니다.
특기 - 돌벽
특기 - 자연의 동맹
특기 - 고집 센 대지
Yuan Shu believes that only he has the means, and the right to wield true power. The prestigious name of Yuan weighs heavily upon his shoulders, as does the blustering of his half-brother, Yuan Shao. Only by demonstrating his legitimacy can he prove his right to rule.
원술은 오직 그만이 진정한 힘을 행사할 수 있는 수단과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명망있는 원가의 이름과 이복형제 원소의 활약이 원술을 압박하여 정통성을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통치권을 증명하려 합니다.
지도 출처: https://cafe.naver.com/twcenter/72360
ps. 원술은 생각대로 추가되었고.. 이제 남은건 공손찬이냐 동탁이냐 군요
개인적으론 공손찬이 이민족 dlc 와 함께 나와줬음 하는데.. 이럼 조운이 안나오고
동탁이 안나오면 여포나 장료 진궁.장패.고순 이런 애들도 안나올테고 (....)
걍 정강빼고 두놈 넣어주지
그나저나 삼토.. 쇼군처럼 병종비슷하고 내용만 살짝 바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팩션특색이 많이 다르네요
원술은 주요팩션들 해보고나서 슬슬해볼까.. 설명들어보니 상급자용같기도하고.
첫댓글 꿀물만 있었어도 천하통일하는건데..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