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은 굉장히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모발부터 손톱 관리까지 다양한 미용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바세린을 활용하는 방법에는 끝이 없다. 하지만 바세린은 진득한 질감이므로 적당량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세린은 쉽게 바를 수 있고, 물에 강하지만 가끔은 헹궈내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 석유로 만든 바세린은 메이크업과 바디케어 제품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재료이다.
하지만 바세린(석유 젤리)의 효능은 그 이상이다. 오늘은 바세린을 일상적이고 실용적으로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자.
1. 향수의 향을 오래 지속시킨다
향수를 여러번 덧뿌리지만 향이 제대로 남아있지 않을 경우, 해결책은 간단하다. 목, 손목, 귀 뒷부분처럼 중요한 부분에 바세린을 바르는 것이다.
바세린은 향을 붙잡아 몸에서 더 오래 향이 풍길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2. 각질을 제거한다
바세린은 질감 덕분에 홈메이드 각질 제거제를 위한 완벽한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을 약간의 천일염이나 황설탕과 섞어 몸에 바른 다음, 따뜻한 물로 헹군다.
3. 팔꿈치와 발목에 수분을 공급한다
발목, 팔꿈치, 손, 발처럼 쉽게 건조해지는 부분들에 바세린을 바르자. 둥글게 마사지를 하며 바른 다음 20분간 그대로 두어 흡수될 수 있도록 한다. 바세린이 제대로 침투하여 효과가 높아진다.
4. 염색약이 피부에 착색되지 않도록 방지한다
바세린을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헤어케어와 관련이 있다. 바세린은 염색을 할 때 피부에 얼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염색약이 묻어 착색이 될 수 있는 이마, 귀 등 기타 부위에 바세린을 바르기만 하면 된다. 피부에 염색약이 묻더라도 쉽게 헹굴 수 있는 방법이다.
5. 벌어진 상처를 치유한다
벌어진 상처가 있다면 환부에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바세린 소량을 조심스럽게 바른다. 치유 효과에 더해 가려움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6. 메이크업을 지운다
대부분의 메이크업 리무버는 화학 물질로 만들어졌다. 지금은 느끼지 못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의 손상이 나타날 것이다. 이 때문에 얼굴을 세안하기 위해 바세린처럼 천연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하는 것이다.
메이크업이 지워질 때까지 면솜을 이용해 소량의 바세린을 발라 문지른다. 따뜻한 물로 헹구면 끝이다!
하지만 얼굴에 너무 많이 바르면 모공을 막을 수 있으므로, 소량의 양만 사용해 메이크업을 지우고 충분한 물로 헹궈야 한다.
7. 눈썹과 속눈썹에 사용한다
눈썹이 지저분하고 제멋대로라면 면솜에 바세린을 살짝 묻혀 바른다. 이것이 젤처럼 작용을 해 정돈을 해 줄 것이다.
속눈썹의 경우에도 이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을 밤에 속눈썹에 살짝 바르고 다음날까지 둔다. 며칠 안에 속눈썹이 더 길어지고, 진해지고, 윤기가 날 것이다.
8.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된다
아이섀도가 더 오래 지속되게 하려면 눈꺼풀에 바세린을 살짝 바른다. 이것이 아이섀도우의 발색과 강렬함을 유지해 줄 베이스가 될 것이다.
9. 모발에 뿌리부터 끝까지 영양을 공급한다
머리카락이 천천히 자라거나, 쉽게 손상되거나, 건조하고 칙칙하다면, 바세린이 효과가 좋은 제품이 될 수 있다. 소량을 두피에 바르고 마사지하기만 하면 된다.
10. 발진을 치료한다
바세린은 발진 치료에 아주 좋다. 이것이 가려움을 완화하고 발진 부위를 진정시켜 줄 것이다.
11. 입술에 보습을 준다
입술이 텄을 경우, 바세린이 입술에 보습을 줄 수 있다. 소량을 입술에 바르거나 홈메이드 립밤을 만들 수 있다. 따뜻한 물에 중탕해 소량의 바세린을 녹여 립밤을 만든다. 뜨거워지면 원하는 향을 골라 넣을 수 있다.
12. 손톱 매니큐어가 지저분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염색약 때문에 피부가 착색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처럼 손과 손톱 매니큐어에도 동일한 작용을 할 수 있다. 매니큐어가 흐를 것을 대비해 바세린을 약간 바른다. 흐른 매니큐어와 바세린은 면 솜으로 닦아낸다.
13. 제모 후에 사용한다
바세린을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제모 후에 피부에 바르는 것이다.
가끔은 제모 후에 피부가 건조하고 틀 경우가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바세린을 그 부분에 얇개 바르기만 하면 된다. 잠시 발라두면 피부에 수분이 다시 공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