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벚꽂도 활짝 피었네요
날씨만 화창하면 벚꽃이 너무 아름다울 것 같아요
랑케레이시 전기자전거입니다
20인치 휠에 접이식으로 디자인이 조금 범상치 않네요
중국산 같지 않아요...ㅋ
무게25.5Kg에 최고속도 35Km/h
등판 가능 각도 30°
이정도면 동네 비탈 못올라가는데가 없을 것 같은데요
방수능력 IP 54 (생활방수, 비올때 사용가능)으로 표시되었구요
모터는 전압 48V에 용량이 500W입니다
충전 후 주행 거리는 쓰로틀 모드는 45Km
파스 모드로는 110Km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압과 휠사이즈 등 사양을 봤을때 조금 의아스럽긴 합니다만
사양서대로라면 정말 놀라운 사양 입니다
배터리는 프레임 속에 장착됩니다
자전거를 접어야 배터리를 꺼낼 수 있어요
배터리가 얇고 납작하지만 제법 크고 무거워요
KC 인증 받았구요
케이스를 분리하였습니다
수축튜브까지 제거한 모습이구요
18650셀 52개가 13개 직렬 4개 병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셀에 INR 18650S - 2500mAh로 표기 되었어요,
4개 병렬이므로 배터리는 10A이고 중국 셀일텐데요
배터리 사양은 검색이 안돼네요
중국 국가 기밀 사항인가 봐요..ㅋㅋ.
배터리 팩의 전압은 48V, 용량은 10Ah .....
그런데 쇼핑몰 자전거 제원에는 거의 12.8Ah로 표기된 곳이 많은데
누가 뻥쳤는지 바로잡아야 할것 같아요
셀의 상태를 알아보기위해 전압을 재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들은 4.18V
만충된 상태입니다
제일 낮은 셀들의 전압은 3.956V로 한참 쳐져있네요
전압 분포는
4.17, 4.14, 4.17, 4.17, 4.16, 4.13, 4.15, 4.16, 4.16, 4.18, 4.16,4.17, 3.956V 입니다
편차는 약 5.3%...
비록 삼성 셀에 견줄 바는 못되지만 500W급 전기 자전거에서 중국 셀로서는 선방 했네요
국내 모 회사 셀보다 못하지는 않네요
수명을 다한 셀들을 새 셀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같은 크기에 같은 셀 숫자이지만 용량은 늘어났어요
INR 18650 - 35E...
중국산 10Ah에서 한국산 14Ah로 바뀌었어요
G 650에서 G650K로 승급? 되었구요
용량이 무려 40% 업그레이드 된거죠
작업이 너무 까다로워 시간이 많이 걸려요
침수 대비 방수 포장하였구요
자전거 사양서에서 홍보한 내용대로라면
리필 후 쓰로틀 주행 거리는 63Km, 파스 주행 거리는 154Km로 늘어났어요
그러나 전국일주나 국토 종주등 중 장거리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배터리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프레임위에 약 10.5Ah를 추가하여 약 47(115)Km를 늘릴 수 있으며
- 안장뒤에 약 15Ah를 추가하여 약 67(165)Km를 늘릴 수 있으며
- 핸들 앞 약 25Ah를 추가하여 약 112(275)Km를 늘릴 수 있으며
- 짐받이 위에 약 30Ah를 추가하여 약 135(330)Km를 늘릴 수 있습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랑케레이시전기자전거배터리, #랑케레이시G650배터리, #랑케레이시G650K전기자전거배터리, #랑케레이시자전거밧데리교환, #랑케레이시자전거밧데리교체, #랑케레이시배터리셀교체, #랑케레이시자전거배터리충전, #랑케레이시자전거배터리리필, #Lankeleisi전기자전거배터리, #LankeLeisi자전거배터리삼성셀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