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정우 목사
김문훈 목사
백정우 목사
찬양사역자 '소리엘' 장혁재 교수
신소걸 목사
이연길 목사
조지훈 목사
황성은 목사
포항 교회, 가을 행사 ‘풍성’
부흥회·전도세미나·이웃돕기 음악회 등 이어져
포항지역 기독교회들이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10월 한 달간 부흥회와 전도세미나, 심장병 어린이 돕기 음악회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이어간다.
포항중앙교회(담임목사 손병렬)는 16일 오후 7시30분 교회 본당에서 창립 72주년 가을신앙부흥사경회를 연다.
부흥사경회는 ‘주께로 더 가까이’를 주제로 18일까지 매일 오전 5시, 오후 7시30분 등 모두 5회 이어진다.
말씀은 백정우 목사(미국 남가주 동신교회)가 전한다.
백 목사는 ‘예수님과의 만남 그리고 변화’,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 ‘온전한 믿음으로’, ‘떡이 하나 밖에 없을 때에도’, ‘사명을 끝까지 붙잡습니다’란 제목으로 설교한다.
백 목사는 고신대학교 신학과와 고려신학대학원, 미국 버지니아 리버티 신학교를 졸업하고 아리조나 새생명장로교회 담임목사에 이어 동신교회 담임목사로 활동하고 있다.
포항동부교회(담임목사 김영걸)는 27일 오후 7시 교회 본당에서 ‘2019 가을말씀부흥회’를 시작한다.
부흥회는 29일까지 매일 오전 5시, 오후 7시 등 모두 5회 진행된다.
말씀은 이연길 목사(미국 랄라스 빛내리교회 원로목사)가 전한다.
이 목사는 전북 익산에서 태어나 장로회신학대학교대학원에서 성서신학을 연구했다. 미국 콜롬비아신학교와 루이빌신학교대학원에서 성서신학과 성경공부 방법론을 수학했으며, 목회학 신학박사 학위(D. Min.)를 취득했다.
육군 군목으로 섬기다가 전북 옥구군 회현교회에서 첫 목회를 시작했다.
목회 잡지인 ‘복된말씀’ 발행인 및 편집인으로, 이리신광교회 부목사, 서울 동일교회, 미국 댈러스 빛내리교회에서 목회했다. 은퇴 후 장로회신학대학교의 초청을 받아 5년간 객원 교수로 강의했으며 현재 말씀목회공동체 대표로 섬기고 있다.
포항 흥해지역 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김두천)는 28일부터 30일까지 흥해중앙교회에서 가을부흥회를 개최한다.
28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해 매일 오전 5시와 오후 7시 모두 5회 이어진다.
말씀은 신소걸 목사(순복음우리교회)와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가 전한다.
신 목사는 첫날 저녁집회와 다음날 새벽집회를 인도한다.
신 목사는 코미디언 출신 목회자다.
장소팔쇼단과 군부대, TV 등에서 30여년 코미디언으로 활동했다. ‘웃으면 복이 와요’, ‘부부만세’ 등에 출연해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아내 인도로 예수님을 영접하게 됐고, 순복음신학교를 졸업했다. 일본 관동 지역에 4개의 교회를 개척했다.
김 목사는 고신대 신학대학원과 고려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벨헤이븐 대학에서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고신의과대학 간호대학 교목, 크리스천가정치유상담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CTS TV, CBS TV, 극동방송 등의 특강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는 ‘쓰임 받는 사람의 축복’ , ‘한날의 괴로움은 그날로 족하니’, ‘주께서 붙드시는 성도’ 등 14권을 펴냈다.
문의 : 010-7519-3402
다음세대를 위한 집회도 진행된다.
예장통합 포항노회(노회장 김갑현) 청년부연합회(회장 김대근)는 10일 오후 8시 포항장성교회 비전센터 6층 비전홀에서 ‘2019 다음세대목요집회’의 막을 올린다.
집회는 11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진행된다.
강사는 김병동 목사(부천새순교회), 정이호 목사(빌라델비아교회), 권영기 목사(포항성결교회), 이길우 목사(영광스러운교회), 천태석 목사(예수전도단 포항지부장), 이재진 선교사(전 애클레시아선교회 대표), 조지훈 목사(기쁨이있는교회) 등 7명으로 선정됐다.
찬양은 기쁨의교회 청년부 찬양팀, 부천새순교회 찬양팀, 유이온크라이스트가 맡는다.
문의 : 전종규 지도목사(010-2007-6908), 김대근 회장(010-7696-3923)
포항성시화를 위한 전도세미나도 열린다.
포항성시화운동본부(대표본부장 조근식) 청년홀리클럽(회장 이재혁)는 12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침례교회에서 전도세미나를 연다.
특강은 황성은(대전 오메가교회)은 목사가 한다.
황 목사는 한남대 기독교학과와 한일장신대 신대원을 졸업하고 대전 오메가교회 담임목사, 비전스테이션 미니스트리 대표, 대전성시화운동본부 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개회예배 설교는 조현문 목사(포항꿈꾸는교회, 포항성시화운동본부 다음세대부흥위원장)가, 첫날 마침예배 설교는 유승대 목사(달전제일교회, 〃 사무총장), 폐회예배 설교는 조근식 목사(포항침례교회, 〃대표본부장)가 한다.
등록비는 교재비 포함 2만원이다.
문의 : 전종규 청년홀리클럽 지도목사(010-2007-6908), 이재혁 회장(010-9021-1065)
심장병 어린이 돕기 음악회도 마련된다.
한국밀알선교회 심장재단(이사장 이정재)은 13일 오후 2시 포항죽장교회에서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를 연다.
음악회에는 찬양사역자 ‘소리엘’ 장혁재 나사렛대학교 교수가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등을 들려주며 간증도 곁들인다.
장 교수는 소리엘 미니스트리 대표와 아트엘 뮤직 대표, 국제NGO단체 굿네이버스 나눔대사, 심장병재단 밀알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1년 1집 앨범 '주는 나의'로 데뷔한 이래 28년간 CCM 가수로 활동하며 26장의 음반도 냈다. 대표곡은 ‘야곱의 축복’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새벽이슬 같은’, ‘나로부터 시작되리’, ‘주는 나의’, ‘일어나라 주의 백성’, ‘낮은 자의 하나님’, ‘왜’ ‘전부’, ‘그날’,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등이 있다.
장 교수는 CCM 뮤직 어워드 2007 대상(단일 수상)과 ‘CCM 뮤직 어워드 2006 대상’ 공로상, 극동방송 복음성가 대상, 복음성가협회 최우수 복음성가 가수상 대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나는 프론티어이고 싶다', '싹난 지팡이' 등이 있다.
문의 : 051-255-1405
/언론인홀리클럽 공동취재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