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숭 '시담아기극' 화랑도 전시...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화려하고 아름답다'
李嵩《市担婴戏》展出 台北故宫呈现“画琳琅
2021년04월15일 11:38 시나위 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화랑도는 남송시대에 유행했던 풍속화의 한 제재이다.세남송의 《화랑도》 4권은 모두 임안화가 이숭이(李嵩)가 그린 것으로, 화면은 세필로 채색하였다.오밀조밀한 치의 오밀조밀한북송장까지 쫓아오는 정도선택단《청명상하도》.》。
4월 13일 타이베이 고궁박물관의 국보급 유물이숭( 市) '시담아기극'(화랑도) '화랑-화랑도 특전'전시, 중 하나와 함께 전시하다그리고 송원명 씨의 각자식물장사도, 전송도 포함.송소한 신하 《화랑도》.축·청·정·관붕 《태평춘》.시도 등 14점작품을 그리다.
集古名绘 册 宋 李嵩《市担婴戏》(局部) 台北故宫博物院藏
고서적 명화첩 송이숭(宋李嵩)의 '시담아기희(市 担兒劇)'(국소)를 집대(集中)에 수록하였다.
행상인은 고대 잡화를 팔던 행상으로, 그들은 짐을 메거나 밀었다.외발자전거, 마을 골목길 걸으며 손 흔들고 북소리 지르며 노래하는 사이상품 양식과 용법을 소개하다.전력을 기울여 판매함으로써 끌어들이다.여성, 아이 위주손님이 찾아오다. 행상인이 지다겹겹이 쌓아 품격을 갖추었다아주 많은 상품이 마치축소판 슈퍼마켓은, 일용 백물, 장난감, 연지 수분 및 농기구 외에 사탕, 야채 등의 음식에, 노소 마을 사람들의 기대를 가득 싣고 있어, 유동적인 행복 맛이다.행상의 감동적인 낭랑한 노랫가락은 농촌 마을의 평화로운 생활 속의 소확행이다.
남송 시기에 행상으로 그림을 그리는 풍속화가 유행하기 시작했다자. 남송 임안 화가 이숭(약 1170-1255)에서 전래된 4본 화랑도에는베이징 고궁을 제외하고 한 가지는 작다.횡권 밖에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미국 메트로폴리탄박물관과 클리블랜드 박물관소장하고 있는 곳은 모두 둥근 부채이다.섬세한 필치로 그린 이 그림은 북송 장택단 '청명상하도'를 따라올 정도로 정교하다.
南宋 李嵩 《货郎图》卷 故宫博物院藏 (非此次展品)
남송 이숭, 《화랑도》권 고궁박물관 소장
故宫博物院藏《货郎图》中的货郎形象 (非此次展品)
고궁박물관은 《화랑도》에 나오는 화랑의 모습을 소장하고 있다.
명대에 들어서면 '물장수'가 '대박'을 친다.궁정 화가가 남았을 뿐만 아니라적지 않은 화려한 《화랑도》는 심지어 궁중에서 칠을 한 그릇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짐꾼' 이미지. 재청대궁중에는 극히 드물게 보인다.화랑도단정관붕의 《태평춘》.시도(市圖) (타이베이 고궁박물관)원장)그냥 괜찮다행상의 형상을 보다.
펑파이뉴스에 따르면 이번 특별전은 '화린랑-화랑도'로 나뉜다.'국보-이숭시 들것놀이' 2단원...송원명청 소개각색화랑도에는 송소를 전하는 것이 포함된다.한신 화랑도 축원인의 《춘경화랑도》.《축》, 청대 정관붕 《태평춘시도 권등 14서화 작품 한 점.남송(南宋)의 명성이 자자한 이숭(李嵩)의 '시담(市婴)아기신'에 초점을 맞춰 화랑 작품의 다원성을 구체적으로 드러냈다.
대대로 이숭의 《화랑도》는 줄곧 남송 상업 경제로 여겨졌다.의 직관적 반영.
보스턴 박물관의 오동 씨는 화랑도 같은 바람이라고 생각했다속화가 남송 시대에 크게 유행한 것은, 당시 민생이 부유하고 경제가 번창한 데 힘입은 것이 분명하다.그 영향. 송실남도후신선이 모두 평안하니, 단지 이뿐만이 아니다.정교문화의 중추, 야상업 무역 화물 집중지입니다.무역으로 부자가 된 상인운그 사이에. 이 신흥 세력이 하나 있다.계급의 회화에 대한 감상은 매번 풍속화를 선호하는데, 행랑도가 바로 그 일종이다.온갖 물건이 뒤섞여 잘 팔리지 않는 물건, 백화점을 판매하기 위해 부녀자와 어린이의 노소의 고객을 끌어모은 행상의 표정은 매번 극적으로 과장된다.화가의 생동감 있고 세밀한 묘사가, 바로 자구화흔에 들어맞았다.상하는 마음.
集古名绘 册 宋 李嵩《市担婴戏》 台北故宫博物院藏
고서적 명화첩 송 이숭 《시담아기신》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이번 전시회에 발표된 전시품 목록에 따르면, 이숭의 '시담아기신'은'고물장수가 눈이 휘둥그레진 백화점을 메고 여자와 아이들이 우르르 몰려오는 광경을 그렸다행상인의 짐은 6층이다.각종 물품·음식·놀이없는 것 없이 다 갖추어져 있다. 그 다음이다.문자로 표시된 상품"선경", "문자"와 같다.산동황미주'새콤초' 등의 반응을 보였다.오른쪽 가장자리에 '가정경오이숭화(嘉定慶五李嵩畵)'라는 화백(畵)이 있고, 나무 줄기에 '300점'이라는 작은 글자가 있다.
전시에는 남송 소한 신하들의 것으로 전해지는 《화랑도》가 여러 점 함께 전시되었다.그러나 이숭의 '시담오토신'에 나오는 소박한 노장가들과 비교해보면 여러 그림 속은'짐꾼'은 모두 옷을 화려하게 입는다.려, 명나라와 궁중에서아름다운 《화랑도》.스타일이 완전히 일치해요.
传 南宋 苏汉臣 《货郎图》轴 台北故宫博物院藏
남송 소한신 화랑도 축 타이베이 고궁박물관장전
그중 한 폭의 송소한 신하 《화랑도》, 하랑과 그의조수는 물건을 가득 실은 외륜차를 밀며 정원으로 나왔다.사방에 아이들은 어찌할 도리가 없었다.곧이어 들것 앞으로 돌진하여, 있습니다.엽전을 가져가는 사람, 신발을 떨어뜨리는 사람또 두 사람이 서로 빼앗고 논다.구,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시끄럽다.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지니, 행상을 불러오너라.그때의 짜릿한 기분, 덧없음아주 그럴듯하게 썼다. 짐칸에는 장난감, 병기, 악기, 나전칠함, 일용잡화, 향주머니걸이 등이 갖춰져 있었다.아기들은 화려한 옷차림에 각종 자물쇠와 옥패까지 세세하고 교묘했다.
传 南宋 苏汉臣 《货郎图》轴 台北故宫博物院
남송 소한신 화랑도 축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또 다른 편지의 송소한 신하 《화랑도》는 그림을 그리며 손수 만선을 이루었다.생활 잡화를 하는 외바퀴 짐은 호수와 꽃다발 아래에 세워져 있다.여섯 명의 어린이가 물랑의 손을 들었다파도를 흔들며 소리 지르는 소리,앞을 다투어 잇달아 달려오다물건을 서둘러 사고, 행상인이 한 손으로 떠받치다꺼리를 하다핸들을 잡고 한 손으로 가리키며 놀다.물건을 팔러 다니며, 동작이 매우 희극적이다.성. 그림에, 짐칸.수레바퀴는 주세색으로 칠하고, 바퀴틀은 흙과 금으로 마스코트를 그리고, 아이는 팔찌·장명 자물쇠를 차고 화려하게 장식하여 부귀의 기운이 넘친다.정교한 화풍은 소한신(12세기)의 원화(院畵) 양식을 답습한 것이다.
传 南宋 苏汉臣 《柳陌嬰嬉》台北故宫博物院藏
남송 소한신 《버들길이 우거지다》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集古名绘 冊 传 南宋 苏汉臣 《市担婴戏》台北故宫博物院藏
남송 소한신 《시담영자희》를 소장하고 있다.타이베이 고궁박물관장
传 南宋 苏汉臣 《货郎春担》台北故宫博物院藏
남송 소한신 《화랑춘담》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唐宋名迹 冊 传 南宋 苏汉臣 《货郎图》 台北故宫博物院藏
남송 소한신 《화랑도》를 전한다. 타이베이 고궁박물관장
황소봉 학자는 화랑도의 정체에 대한 연구를 앞서 제안했다.명대와 남송의 화랑도는 사실 모두 같은 제재의 서로 다른 시대의 발전 변화이다그림 속 진실이 아닌 날일상 생활 중의 행상.정월 대보름에 정부가조직된 상원 축제의'하도랑'은 파란색 판본으로 분장했다.예술적 요소를 가미하다.이숭의 '화랑도'는 명(明)대와 마찬가지로 민간시장이 아닌 궁정을 위해 제작돼야 한다.
만약 궁중 정월 대보름의 령중 '물랑' 공연과 연관이 있다면왜 이숭의 화랑도에는 명대의 화려한 궁중복장이 없을까.황소봉은 앞서 관련 글에 있었다.문장에서는 이것이 원인이라고 여긴다.남송과 명대는 궁을 담당하였다.틴은 극의 잡극을 공연하는 것은 같지 않다.한 가지 사람. 명궁의 여러 가지 명절.축제의 백극과 잡극 모두.모두 200여 명의 내부인 종고사가 관장한다.남송궁전에는 그에 걸맞은 상설기구가 없었다.효종 융흥 2년(1164)은 재정 등 여러 이유로 내부 교방을 없애고 민간에서 임시로 소용하는 방식을 택했다.마찬가지로 궁중축제 중 백잡극 공연은 기본적으로 모두 민간 기와지붕의 각종 전문 서클에서 임시로 소집된다.남송(南宋)의 '화랑도'를 수수한 차림새의 한 원인으로 보인다.
传南宋苏汉臣《货郎图》轴中衣着华丽的货郎
남송소한신(南宋蘇漢臣) 《화랑도( 货郞圖)》
축중(軸)에 화려하게 차린 화랑이 남송에게 전해지다소한신 화랑도 축중 의상이 화려한 행랑
사실, 일상 생활 속 유동 상인들의 실제 모습이나아니면 정월 대보름에 정부에서 조직한 상원 축제 중의 "짐승꾼"으로 분장한 것이든가'진행하는 예술 창작,시대별 《화랑도》.모두 각자의 시대를 가지고 있다.의 특색, 그 중의 사실.이 붓은 생활의 세부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마디마디, 그리고 종종 굴절된다.절기풍속에 얽힌 문학과 예술은 상상하고 미화하는 모금식 구도에서도 시대 풍물에 근거한다.
传 宋人 《货郎图》轴 台北故宫博物院藏
전 송인 화랑도 축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소장
《货郎图》轴 台北故宫博物院藏
《화랑도》축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소장 《화랑도》축 데스크북고궁박물관장
또한 예술 풍격은 다르지만, 현존하는 명대의화랑도'는 구도부터 디테일까지 이숭의 '화랑'을 직접 참조, 패러디한 것이 몇 가지 있다.도. 상해미술출판사구장의 《화랑도》.중, 행상인이 똑같이 고르고 있다.이숭화의 광주리.짐. 부잣집 도련님이 아니라.선반. 행상 머리에도 꽂는다.각종 머리 장식과 들것에 새 한 마리를 묶어두었는데, 앞에도 역시 어린아이를 품에 안은 부녀자, 심지어는 베이징 고궁의 리숭(李嵩)의 '화랑도(商郞圖)'처럼 갈색 견( 。)이 한 마리 있었다.이번에 전시된 타이베이 고궁박물관의 소장품인 '화랑도'는 학자들에 의해 더욱 인정받고 있다.이숭의 '화랑도'를 개판한 것이다.
钱选款 《货郎图》 台北故宫博物院藏
돈선정 《화랑도》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이번 전시는 또한 원인의 《춘경화랑도(春景貨郎圖)》를 전시한다고 한다.청대 정관붕(丁觀鵬) '태평춘시도(太平春市圖)' 권, 청대 심원(深源) '청명상하도(淸明上河圖)' 권 등이다.그 중의 원수인 《춘경화랑》.그림 봄날의 들녘을 그리며복숭아꽃이 갓 피니, 새버들이 범람한다.푸르고 잡초와 잡초가 무성하다.시냇가. 버들그늘 아래.한 짐은 지고, 선반은 꽉 채우다.새장은 새장의 색종이 다르며, 사방에 다양한 어린이들이 함께 논다.한 손에는 앵무새를 들고 팔았고, 다른 한 여인은 두 동이를 데리고 들것 앞에 서서 손을 들어 벌리고 싶어 했다.인물들은 미모와 자태가 아름다우며, 표정이 활발하고 생동감이 있어, 고대 농업 사회의 순박하고 한적함을 나타낸다.의 생활상.
元人 《春景货郎图》 台北故宫博物院藏
원인의 《춘경화랑도》 타이베이 고궁박물관장
《태평춘시도》 권은 신춘시집의 시끌벅적한 풍경을 묘사한다.각종 노점상 외에도, 짐을 메고 거리를 다니면서 소리치며 파는 행상들이 있다.생과일 판매자 포함높은 어깨 멜대에 두 개의 원이 연결되어 있다.찬합은 한쪽 끝에 달린 것이다.널빤지에는 갖가지 생선을 놓아 두다.과일, 음식 그릇, 다른 것행랑 한 명이 평범한 어깨와 대광주리를 메고 있다.멜대에 멜대가 끼어들었다.각종 병기와 탈을 통해 어린이들을 구경시키고 고르는 청대 화랑도를 대표한다.
清代 丁观鹏 《太平春市图》卷(局部) 台北故宫博物院藏
청대 정관붕 《태평춘시도》권(국지) 타이베이 타이베이궁박물관장
清代 丁观鹏 《太平春市图》卷(局部) 台北故宫博物院藏
청대 정관붕 《태평춘시도》권(국지) 타이베이궁박물관장
清代 丁观鹏 《太平春市图》卷(局部) 台北故宫博物院藏
청대 정관붕 《태평춘시도》권(국지) (權) 타이베이고궁박물관
清代 丁观鹏 《太平春市图》卷(局部) 台北故宫博物院藏
청대 정관붕 《태평춘시도》권(국지)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이번 특별전은 2021년 4월 13일까지 전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7월 13일. 전시기간 중 주최 측은 '송화랑 이야기하기'도 개최한다.좌등 계열 행사.
'화린랑-화물랑 튜터전' 전시부스 리스트 첨부:
(본문 일부 도문은 타이베이 고궁 박물관의 홈페이지에서 온 것이다.고황소봉 《악사여동만중심》《화랑도》해독》 등 관련 연구문챕터
첫댓글 좋은 아침 화랑도를 보게 됩니다 😊
감사합니다 🙏
좋은하루 행복한 오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