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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
 
 
 
 
카페 게시글
☆자유광장☆ [대형의 차별화]에 대해
아마 추천 0 조회 129 05.10.04 00:22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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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10.04 00:37

    첫댓글 아마님의 의견에 적극 동참합니다. 그러나, 대형이라함은 그래도 고속도로를 주행할시의 최소한의 주행시의 배기량, 즉 어느 이상의 출력은 가지고 있어야 나 뿐만이 아닌 타에게도 운전중의 부담이나 위해 요소를 주지 않을 것입니다. 60 KM 가 최저 속도인데 이것을 유지하며 다니는 차량이 있다면 대형 화물이면 몰라도

  • 05.10.04 00:39

    이륜차가 그렇게 달리면 차들이 얼마나 뒤에서 갖다 쳐 박겠습니까? 안그래도 쳐다도 안보지만 보이지도 않는다는(본인들이 전방주시 혹은 안전운전 불이행이면서도...) 되도 않는 핑계로 쳐 들이 받으면서 말이지요. 아무튼 기본이상의 (예> 예전 이륜자동차로 칭해주었던 250 cc 미만 통금 등..) 바이크 배기량은

  • 05.10.04 00:40

    아마님의 생각과 달리 있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우리 피터김님의 참 뜻은 무엇일까요? 단지 차별화 해서 다른 중형이하급의 이륜을 말살 하려 한다고 혹 생각하십니까? 아닙니다. 피터김님은 일단 대형이라도 (저도 400 cc 입니다만) 통행이 어떻게든 되면 그 다음의 수순은 당연히 쉽게 밟아 나갈수 있는 것이죠

  • 05.10.04 00:42

    인도가 가장 높긴 한데.. 350cc 미만 통행금지! 이죠.. 예를 들어 우리나라가 1000 cc 미만 출입금지 했다고 해 보십시요. 그럼 일단 통행은 됐지요. 저도 지금 당장은 못들어 갑니다. 하지만 이륜을 자동차로 명백히 인정하는 처사이므로 법적 개정등으로 일본화 되어, 점점 배기량은 낮아집니다. 국내 밴더의 최대 배기량

  • 05.10.04 00:43

    효성의 코멧 650 cc 나 미라쥬 650cc 등이 있으니 미들급으로 내려와 600 cc 이상 등으로 나오고 대림에서도 일단 이륜통행은 됐으니 로비 등으로 250 cc 급까지 예전과 같이 내릴려고 하겠지요. 결론은 일단 들어 갈수 있느냐 입니다. 아마님 ! 이륜은 어차피 하나입니다. 움직이는 사람이 당연히 문제가 되는거 맞구요.

  • 05.10.04 00:45

    1.8 골드윙 안전하게 운전 잘 하던 사람이 250 cc 미라쥬 운전해서 고속도로 다닌다고 위험 할까요? 125cc 개망나니 폭주족이 1.8 골드윙 몬다고 고속도로에서 안전할까요? 이것을 보면 사람이 먼저입니다. 사람의 필터링이 우선이겠지요. 아마님의 말씀처럼요... 아무튼 대형의 차별화 .. 당장은 우리 내부적으로 분열이

  • 05.10.04 00:47

    아닌 우리의 마음은 하나요. 대외적으로 내세울때 대형차별화를 분명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해 주세요. 일단 들어는 가야 될꺼 아니겠어요! 저도 미들급 타지만, 우선은 들어 가고 통일 되면 됩니다. 충분합니다. 우선은 들어간다! 이걸 기준으로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터김님도 동감이실겁니다.

  • 작성자 05.10.04 01:53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05.10.04 20:19

    저도 현재 125CC미라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바이크를 타기 시작한것은 MX125허슬러로 시작했습니다. 가장 오랫동안 사용한 바이크는 GSX250E로 7년가량 사용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설사 400cc라고 해도 건조중량이 150kg미만의 바이크가 고속도로에 올라가는 것을 반대합니다.

  • 05.10.04 20:26

    그 이유는 제동의 안전성입니다. 바이크는 달릴때가 위험하지 않습니다. 부레이킹을 할때가 위험합니다. 바이크의 자체무게가 가벼우면 급제동시에 중량관성이 약한 때문에 간단히 스핀하여 돌아버리고 전도하기 일수입니다. 바이크의 자체중량이 무거우면 자연히 엔진의 출력이 커져야 합니다.

  • 05.10.04 20:29

    지금 당장 고속도로에 바이크의 통행이 허용된다고 해도 저는 미라지125는 타고 달리지 않을것입니다. 무게는 충분하지만 엔진의 출력이 약하여 가속성이 부족합니다. 바이크를 타면서는 여하튼 자동차에게 뒷 타이어를 받히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그것은 곧 전도이고 전도는 최소한 부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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