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형성에 무조건 반대를 외치는 세력을 축출하고 싶어서 찾아봤습니다만, 그런 기능은 없네요.
철인모드로 힘들게 출범시킨 동맹이라 나가기도 아깝고 해서 이것저것 생각해 보다가...
참을 수 없는 모욕감을 줘서 스스로 나가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도달했습니다.
눈칫밥 작전이죠.
그래서 하루에도 열두 번씩 모욕하기 버튼을 연타했습니다.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
이런 반응을 기대하면서요.
근데 정작 모욕하기로 발생하는 -100관계도가 중첩이 안 되더군요.
아무리 눌러도 그냥 -100....
너희 종족은 우주의 먼지가 되어 사라질 것이다!
쓰레기같은 녀석들!
설마 지금 웃고있는 건가? 오 이런 세상에, 당신들의 얼굴은 너무 끔찍하군!
이런 식으로 아무리 모욕을 해도
오...친구....나에게 대체 왜....
내가 잘못한게 있나요?
이러면서 오히려 저에게 잘못한게 있냐고 묻더군요.
행성해방 +100, 대사관(예전에 철수했으나 관계도가 떨어지지 않는) +100, 속국해방 +...뭐 기타등등
전후좌우로 아웃포스트 알박기 포위를 시도해서 국경분쟁을 기도했으나 그것도 실패...
카페 검색하니 공동의 적이 생기면 연방형성에 찬성한다는데
주변에 적대세력이라고는 전무해서 공동의 적 만들기도 요원한 일이라
그냥 도전과제 포기하고 게임 접었습니다. 예...
동맹간 외교옵션이 너무너무 적네요. 참...
동맹 한 번 하면 이 우주의 순딩이들이 배신을 안해요 배신을
오늘 마침 공휴일이라 천천히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ㅜㅜ
첫댓글 공휴일이라굽쇼?
ㅠㅠ
동맹따위 없이 속국들만 취급하시면 펀합니다
DLC...
언비든이나 스커지 드랍하면 보통 그때 연방에 무조건 찬성하고요.
그외의 경우엔 현재 동맹내 제국들간의 윤리관 둘 중 하나가 공통적으로 걸리면서 주변에 윤리관이 전혀 다른 제국 하나가 좀 강할때나 연방에 무조건 찬성합니다.
저도 전에 얼라이언스 하나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죽어도 수락을 안해줘서 포기했다가 언비든 드랍되고 3개월쯤 지나고 언비든이 세력권 넓히자마자 먼저 연방 만들자고 제의가 들어오더군요.
얼라이언스 형성할때 도움이 되는 방법은 주변에 윤리관이 정 반대인 국가가 있고 그 국가의 세력권이 크다면 해당 제국의 정보 탭을 한번 보세요. 누가누가 라이벌을 지정했는지.
그리고 라이벌을 지정한 국가들의 윤리관을 체크해보시고 현재 플레이중인 국가와 윤리관이 겹치는 국가들이 있다면 이때 윤리관이 반대인 국가를 라이벌로 지정합니다. 이러면 공통의 적이 성립됩니다.
이상태에서 연방을 만들고 싶은 국가들과 대사관을 열어주시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관계도 점수가 크게 올라서 동맹이나 연방형성때 편해집니다(공통의 적+50 대사관 개설최대 100. 같은 윤리관이면 추가 보너스까지).
@ㅇㄱㄹㅇ 아마 이런 조건까지 맞추면 AI쪽에서 먼저 동맹제의나 연방 초대를 할겁니다.
근데 솔직히 연방 불편합니다. -_-
속국이 편해요. 반항하면 다시 조지면 되고.
얼라이언스 장점이 의장이 전쟁걸면 회원국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전쟁에 참여를 하는게 좋긴한데 임기는 5년인데다, 의장이 순번제라서 회원국 많으면 반세기에 전쟁 한번 겨우 할까말까 해집니다. -_-;;
회원국이 6이면 30년, 10이면 50년(!!)....
@ㅇㄱㄹㅇ 개인적으로 순번제보단 투표제를 해서 로비로 유저가 장기집권을 할 수 있게 했음 좋겠다능(.....)
물론 ai들도 로비를 해서 이기려고 하고요. 뭐 좀 그런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너무나 화목하고 사이좋게 돌아가면서 의장을 하니 -..-;;
게다가 의장 바뀌는거 좀 알려줬음 좋겠는데 그런것도 없고....
@ㅇㄱㄹㅇ ㅇㄱㄹㅇ..장기집권도 못하는 연방따위 쓸모없더군요...동맹국은 거치적거리고, 연방은 만들기가 까다롭고..속국이 제일 편합니다
중국에 계시나보군요!
是的!
덕분에 집에서 편하게 겜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