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코레일의 수도권 광역철도망을 이용하여 여러가지목적의 급행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요?
주여비★☆™ 추천 0 조회 733 10.09.26 10:21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9.26 17:25

    첫댓글 수원에서 사당가는 버스가 워낙 좋아서......

  • 10.09.27 23:27

    출퇴근시간대는 그 유료 국지도 무지 막힙니다...

  • 10.09.28 00:51

    과천-봉담간 고속도로는 버스중앙차로가 없는지라....막히면..답이 없습니다.

  • 작성자 10.09.26 20:17

    하나로 묶자기보단 출퇴근시간대에 승객들의 환승을 최대한 덜어보고자 제안해본겁니다.
    물론 제가 동인천/병점-용문급행을 보고 제안한거지만 말입니다.

  • 10.09.27 00:05

    중간에 뚝뚝 잘리는 것만 빼면 괜찮습니다. 왠만하면 급행운행이 끝나는 시점부터 종착역까지 완행운행으로 잘 마무리지어주면 좋겠네요. 이놈의 코레일이 이젠 정신좀 차려서 이런 좋은 의견 귀담아 들어야할텐데요.

  • 10.09.27 22:06

    그러게 말입니다...어느순간 철공 노선이 너무 칼로 잘라놓은듯이 고착이 되었으니...;;;

  • 10.09.28 00:57

    왜 한성대입구에서 끝나는지 모르겠네요...현재 4호선도 왜 한성대행인지...개인적으로 제가 성신여대에 살았지만..성신여대입구나, 길음까지만 오면 한성대입구보다 네트워크 효과를 더 누릴수 있어요..성신여대사거리에서 아리랑고개를 넘어 정릉가는 버스들(ex 162, 1014), 아직 먼얘기지만 우이신설경전철 환승, 그리고 성신여대주변 자체도 유동인구가 한성대만큼 있고요, 한성대행 막차를 타고 중앙차로에서 버스를 타고 한 정거장 가서 내리는 인원을 보면 알 수 있죠

  • 10.09.28 00:58

    어차피 창동가는 녀석 성신여대에 한번더 서는게...뭐 이런 논리라면 그럼 길음까지 서지, 미아삼거리까지 가지...이런식이 되겠지만///한성대에 없는 버스 노선들이 성신여대에있고, 성신여대 이후에 길음에서 가는 버스노선은 성신여대에서 가는 것으로 어느정도 대체가 되죠, 대표적으로 정릉가는 노선, 한성대에서 171타도 길음에서 p턴해서 정릉가지만, 내부순환로 밑으로 가다가 국민대앞에서 유턴해서 도원교통차고지로 가죠, 162, 1014가 가는 정릉청수장 방면은 없으니...

  • 작성자 10.09.28 19:25

    원래 처음에 제안하려했던 생각이 4호선K차를 수원으로 보내서 운영해보자 제안하려하다보니 한성대입구에서 자른겁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서울메트로열차라면 굳이 한성대입구에서 안끊어도 되겠군요,

  • 10.09.28 17:16

    다 좋은데.. 과연 피크타임에 운전시격이 나올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