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철도시설공단의 철도종합시험선로 노선도입니다.
먼저번 올렸던
http://cafe.daum.net/kicha/ANm/20812
과 같은 것이긴 한데 조금 더 크네요
클릭하면 좀더 커집니다
2.
270도 정도 구간만 짓고
나머지 90도 구간은 충북선, 오송선, 경부선을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정규 열차가 없을때 시험열차들이 이 노선을 활용하여 루프선 형태로 시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아울러 도시철도 차량도 시험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직류변전소도 설치합니다. (DC1500V)
차량기지는 현행 오송기지를 활용하면 됩니다.
아울러 오송기지 안에는 노면전차 시험선도 설치되어 있지요.
4.
한편 이 구간은 최대속도가 272km/h 라고하는데
따라서 고속철도 시험이 불가능하고
특히 400km/h대의 HEMU-430X 같은 차량의 시험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호남고속철도 본선의
상행선 100〜128km (정읍->익산), 하행선 54〜82km (공주->익산) 구간에
400km/h 급 시험이 가능하도록 설비를 해두었다는군요.
http://railway.hanrimwon.com/down/KSR2013A345.pdf
특히 이곳 오송기지에서 호남고속철도가 바로 연결되므로 간편한 편입니다.
첫댓글 서울에서 대전쪽 경부고속선연결이 되여있었다면 수원행ktx가 이용할수도 있을텐데 아쉽네요
지제역에서라도 연결할수있길 바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