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프롬, 중국으로의 수출 대폭 증가
https://www.rt.com/business/589744-russia-china-gas-supply/
러시아는 최대 232억 입방미터의 가스를 공급하여 계약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스푸트니크 / 파벨 Lvov
알렉세이 밀러 가즈프롬 최고경영자(CEO)는 화요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러시아의 중국으로의 천연가스 수출이 2023년에 전년 대비 최대 5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Miller에 따르면 올해 남아시아 국가에 대한 가스 공급은 계약 의무를 초과하여 232억 입방미터에 이를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Miller는 2022년 수출이 총 155억 입방미터에 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Miller에 따르면 Gazprom은 지난주 Power ofiberian 메가 파이프라인을 통해 중국에 일일 가스 공급에 대한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에너지 대기업은 2023년 초부터 9차례에 걸쳐 일일 수출 기록을 보고했다.
Miller는 또한 러시아의 주요 무역 파트너에 대한 가스 공급이 더욱 증가하여 2025년에는 380억 입방미터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가즈프롬은 중국국영석유공사(CNPC)와 장기 계약을 맺고 중국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시베리아의 힘'은 가즈프롬과 CNPC가 2014년 체결한 4000억 달러 규모의 30년 계약의 일부다.
더 읽어보기: 러시아가 중국에 대한 가스 공급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러시아의 대중국 가스 수출은 몽골을 통과하는 가스 파이프라인을 고려하면 연간 1,000억 입방미터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크라이나 관련 제재와 이전에 이 지역으로의 러시아의 주요 가스 경로였던 노드 스트림 파이프라인의 파괴로 인해 EU에 대한 러시아 가스 판매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Gazprom은 중국이 최대 수입국으로 떠오르면서 에너지 무역의 방향을 아시아로 성공적으로 전환했습니다.
알렉산더 노박(Alexander Novak) 러시아 부총리는 중국이 러시아 에너지 수출의 50%를 차지하는 반면 인도가 구매하는 비중은 40%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경제 및 금융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보려면 RT의 비즈니스 섹션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