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9호선-공항철도 공항연계 좌석급행 운영 방안에 대한 생각
HANDSOME 추천 0 조회 1,060 15.02.25 19:08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2.25 22:20

    첫댓글 굳이 따로 역을 만들필요 없이 봉은사역 종착이 좋아보입니다.
    나중에 영동대로상에 KTX 삼성역 지어지면 연계도 고려되고, 별도의 승강장을 안만들고 급행승강장을 써도 됩니다.

  • 15.02.27 10:38

    별도 승강장 대신 좌석급행 표만 일반 전철운임에 부가적으로 사서 운행하며 승무원이 pda로 검표해도 될 것 같은데요??

  • 15.02.27 18:45

    공항 직통열차는 일반열차와 규격이 같습니다.
    고로 하자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15.03.02 18:34

    코엑스에 직결되는 봉은사역 놔두고 굳이 신선까지 파가며 그리로 갈 이유가 없습니다. 도심공항터미널은 코엑스 단지의 일부로 그냥 거기 배치된거지 거기가 엄청 중요한 데라서 거기 있는게 아니거든요. 지금 CAT 규모의 터미널 시설이면 그냥 한전부지 개발할때 새로 지어 넣고 봉은사역에 직결하는 게 신선 파는 것보다 훨씬 쌉니다.

  • 15.03.17 01:44

    이왕 한다면 종합운동장(추후 석촌 아니면 9호선 종점)까지 연장해도 상관없지 않나요? 꼭 봉은사에서 끊어야 할 이유가 없는것 같은데요...

  • 16.09.23 09:06

    인천공항에 KTX를 늘리거나 ITX운행을 신설하고 인천공항 직통열차를 이용하면 될것 같네요.
    9호선과 공항철도가 업무협의를 잘 하면 큰비용 추가없이 강남에 좌석여객열차 운행이 가능할것 같아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