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orgoroth : 악의 땅 모르도르의 평원으로 원래는 회색 난쟁이들의 왕국이 있었으나 사우론이 모르도르를 건국한 후 그의 손에 넘어갔다.
-> Infernus에의해 결성된 노르웨이 블랙메탈 밴드의 이름이지요!
2. Grishnakh : 모르도르에서 온 오르크로 보로미르를 죽이고 피핀과 메리를 납치해 간 오르크의 무리중 우두머리이다. 명령을 어기고 반지를 자기가 차지하려다가 죽게 된다.
-> 원맨 밴드 Burzum의 주인공인 Count Grishnakh의 유래입니다.
3. Nazgul : 모든 하늘을 나는 피조물 중에서 가장 사악한 괴물로 모두 9마리가 있다.
-> 밴드 Summoning의 곡중 Flight of the Nazgul이란 곡이 있습니다.
-> 밴드 Marduk의 93년 앨범인 "Those of the Unlight"의 부클릿에 수록된 괴물의 이름입니다.
4. Dol Guldur : 머크우드 남서쪽에 있는 악령의 숲이다.
-> Summoning의 정규 3집의 제목입니다.
5. Mordor : 악의 제왕인 사우론이 지배하는 어둠의 제국이다.
-> 스위스 출신 블랙메탈 밴드인 Mordor는 톨킨의 대단한 팬이기도 합니다.
6. Moria : 먼 옛날 난쟁이족에 의해 건설된 지하의 도시이다. 지금은 사악한 괴물의 은신처로써 사용된다.
-> 벨기에 출신 블랙메탈 밴드인 Avatar의 곡중 "The Mines of Moria"가 있습니다.
7. Minas Morgul : 어둠의 땅 모르도르에 있는 도시의 이름.
-> Summoning의 앨범 제목중 하나입니다.
8. Bilbo : 잃어버린 반지를 찾아낸 호빗으로 프로도의 양아버지이다.
-> Burzum의 앨범 Filosofem에 있는 'Beholding the Daughters of the Firmanent'의 가사는 Bilbo가 리벤델에서 지은 노래를 일부 인용한 것입니다.
9. Shagrath : 키리스 운골을 지키는 오르크의 대장
-> 심포닉 블랙메탈 밴드 Dimmu Borgir의 보컬이자 리더의 이름입니다.
10. Amon Amarth : 오르드루인 혹은 운명의 산으로 불리는 화산이다. 모르도르 한가운데 있고, 반지가 만들어지고 파괴되는 장소이다.
-> 멜로딕/바이킹 블랙메탈 밴드의 이름이 있죠.
11. Orc혹은 Ork : 사악하고 우둔한 종족으로 고블린이라고도 불린다.
-> Marduk의 앨범 'Heaven Shall Burn...When We are Gathered'의 표지에 실린 그림입니다.
-> Burzum의 1집인 'Burzum'에 Crying Orc란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12. Uruk-Hai : 오르크를 통솔하는 또다른 사악한 종족이다. 검은 피부와 피를 가졌다.
-> 버줌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Varg Vikernes가 초기시절 재적했던 전설의 밴드입니다.
13. Middle Earth : 반지의 제왕의 배경이 되는 세계.
-> 이곳에서 쓰인 문자들은 블랙메탈 뿐만 아니라 많은 메탈 앨범의 부클릿에 나타난다.
14. Isengard : 악의 편으로 돌아선 최고마법사 사루만이 지배하던 도시. 원래는 곤도르 왕국에 의해 만들어졌으나, 사루만에게 넘어간후 간달프가 되찾았다.
-> Darkthrone출신의 Fenriz가 이끄는 솔로프로젝트 밴드.
(출처 메탈킹덤)
얻은 결론들..
1. 아몬 아마쓰란 밴드명의 기원이 반지였다니......
2. 썸모닝이 반지덕후인건 뭐 예전부터 알고있던거지만 이건 뭐 상당한 수준이네.....
3. 딤무복길이 보컬 이름이 상어에서 따온건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
4. dol guldur의 기원이 저거였구나....하지만 발음하기 어려우니까 계속 돌굴리기라고 해야지...-_-;;
첫댓글 아는게..-_- 벌줌볼때마다 자꾸 뻘쭘 생각나서 웃김 ㅋㅋㅋㅋㅋㅋ
전 뻘쭘볼때마다 영등포씨가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또 어떤 카페를 털고(라고 쓰고 털리고라고 읽는다)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