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사용하는 엑셀 버젼을 기재하시면 좀더 정확하고 신속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엑셀 버젼(예: 2007) : 엑셀 2007
========================================================================================
안녕하세요 엑셀 매크로가 궁금해서 지식인 엑셀 고수분들께 질문드립니다.
입고예정일을 문의하는 메일을 보내야 되는데 업체가 50군데정도 됩니다.
지금제가 가지고 있는 리스트는 모든 업체 정보가 같이 들어 있는 마스터 파일인데,
각 업체들 정보만 복사해서, 그 정보만 별도 저장에서 해당업체들한테 송부할려고 합니다..
1. 마스터데이터
* 모든 업체 데이터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순번 |
업체명 |
품목 |
입고예정일 |
1 |
삼성 |
갤럭시s5 |
|
2 |
엘지 |
g2 |
|
3 |
애플 |
아이폰6 |
|
2. 각 업체명으로 필터 지정 후 그 부분만 복사해서 sheet에 추가
순번 |
업체명 |
품목 |
입고예정일 |
1 |
삼성 |
갤럭시s5 |
|
(시트명은 shee2,sheet3가 아닌 각 업체명으로 삼성은 삼성, 엘지는 엘지 이렇습니다)
3. 각 시트를 별도로 업체명을 파일명으로 하는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한 후
업체에 발송 (ex. 삼성.xlsx, 엘지.xlsx. 애플.xlsx)
예제파일 첨부하였습니다. 업체가 몇개안되면 그냥하겠지만,
많으니 정말 손이 많이 갑니다ㅠㅠ 도와주세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JUST DO IT]님...
우리 카페는 필요에 의해 프로그램을 제작해 드리기도 하지만 카페설립 취지는 엑셀을 이용한 업무효율화 탐구입니다.
본인이 전혀 코딩을 해 보지도 않고 요구하는 답변은 받아도 나중에 본인 지식이 되지 않습니다.
비슷한 유형이 생기면 또 누군가의 도움을 통하지 않곤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코딩해 보시고 안되는 부분 위주로 질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혹은 카페에 있는 다른자료를 참고로 보시며 익히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럼 잘 해결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