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굳이 ktx를... 장항선은 속도가 어찌될지도 모르고 평택까지 가서 빠진데도 큰 실효성이 있을진 ITX청춘보다 빠른 열차 투입으로 서해선전용 열차를 굴리는게 좋을듯 실수요자가 너무 적은 노선이고 고속선이용시 서울말고 광명역 뿐인데 적자노선도 확실하고 서해선은 그래도 서울 안산 화성 을 통과하니 그나마 수요를 생각해볼만하겠죠 군산까지 서해장항선 수요로 보겠지만 요금이랑 시간으로 따질때 호남고속선타고 익산역서 환승 또는 버스타는게 더 효율적일수 있고 익산이 종점인들 서대전경유ktx랑 비슷한 시간대가 예상되고 호남고속선 익산경유행 타고 다들 가겠지요 서해장항선ktx 실수요자가 너무 없어보이네요 서천역까지가 실수요
지금 공사중인 서해선 구간중 도시구간인 대곡---김포공항 -----소사 ----원시구간을 운행 하는 열차는 어느열차인지 궁금합니다 거의 모든사람들이 지금 지하철과 전철에서 운행 하고 있는 일반 지하철 열차로 알고 있는데 실제운행열차는 그게 아니고 일반 무궁화기관차급 이상의 모든 열차가 운행 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지하구간을 통과하는데 지장은 없겠지만 어느게 맞는지 알수 있을까요 ? 충남 홍성 ----서해안 타고 안산으로 올라와서 대곡까지 간다고 할때 지하철이 아니고 당연히 일반 여객열차를 비롯한 화물열차도 운행 한다고 봐야 하는게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첫댓글 굳이 ktx를...
장항선은 속도가 어찌될지도 모르고 평택까지 가서 빠진데도 큰 실효성이 있을진
ITX청춘보다 빠른 열차 투입으로 서해선전용 열차를 굴리는게 좋을듯
실수요자가 너무 적은 노선이고 고속선이용시 서울말고 광명역 뿐인데 적자노선도 확실하고
서해선은 그래도 서울 안산 화성 을 통과하니 그나마 수요를 생각해볼만하겠죠
군산까지 서해장항선 수요로 보겠지만
요금이랑 시간으로 따질때 호남고속선타고 익산역서 환승 또는 버스타는게 더 효율적일수 있고
익산이 종점인들 서대전경유ktx랑 비슷한 시간대가 예상되고 호남고속선 익산경유행 타고 다들 가겠지요
서해장항선ktx 실수요자가 너무 없어보이네요
서천역까지가 실수요
층이 될테고
ktx 넣어도 되죠
수요도 없는 죄다 소형도시 내지 농촌지역 읍내역인데
누가봐도 비웃겠죠
그나마 수요지는 대천이랑 합덕(당진)뿐이네요
둔대~향남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굳이 고속선이용안해도 될것같고요
둔대~향남~서해선~장항~새만금선전용ITX이용시
용산 안양 둔대 서수원(어천) 화성(봉담)(향남) 서평택(안중) 당진(합덕) 삽교 홍성 광천 대천 웅천 서천 장항 군산(시내)역 군장산단 군산공항 새만금으로 해야 그나마 수요 기대할수 있을것 같네요
@불국사역 장항선 주 이용객은 서울사람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지금 공사중인 서해선 구간중 도시구간인 대곡---김포공항 -----소사 ----원시구간을 운행 하는 열차는 어느열차인지 궁금합니다 거의 모든사람들이 지금 지하철과 전철에서 운행 하고 있는 일반 지하철 열차로 알고 있는데 실제운행열차는 그게 아니고 일반 무궁화기관차급 이상의 모든 열차가 운행 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지하구간을 통과하는데 지장은 없겠지만 어느게 맞는지 알수 있을까요 ? 충남 홍성 ----서해안 타고 안산으로 올라와서 대곡까지 간다고 할때 지하철이 아니고 당연히 일반 여객열차를 비롯한 화물열차도 운행 한다고 봐야 하는게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항선열차는 거의 대부분 서울가는사람 타는데 KTX 필요없다니요?.
KTX넣으면 누구나 타고갑니다. 서울방면은 수요가 있을테고 인천방면은 수요가 거의없다고봅니다.
@하남역 버스 강남~보령 2시간이면, KTX 용산~(서해,장항)~대천 소요시간 1시간 10~15분정도갑니다. 서해선 속도 230키로 낼수있지만 KTX운임은 고속선 친다면KTX는 1km당 당 고속선163.31원, 기존선 103.66원 운임 23.000원정도 나온다고봅니다. 수요가 안되면 영등포 정차하고 광명통과하고 할인해도 나쁠껏없습니다.
@하남역 KTX는 속도별로 요금은 차등화시켜 S급(330, 해무열차), A급(230), B급(230이하) 등급을 매기는것 나쁘지않다고봅니다.
현재 신창까지 다니는 누리로를 군산,익산까지 연장시키고 새마을호도 ITX-새마을이나 조금 등급높여 ITX-청춘으로 바꾸면 될듯 합니다. KTX를 다녀야 한다면 뭐 서대전경유 익산종착 KTX처럼 가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님은 자기주주장 한다면 더 이상 애기하기 싫습니다. 거론 하지도 마세요.
거리야 타 노선보다 짧을 지 몰라도 KTX넣는게 더 높은 운임을 받을 수 있으니까 넣어볼만 한거같은데요.
KTX 속도별로 A,B,C등급 요금은 차등화 필요한다고봅니다.
ITX 청춘도 준고속열차로 홍보하고 있듯이 서해선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TX는 고속선을 한번이라도 타지않으면 넣지 말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EMU230열차를 준 KTX 브랜드로 밀어서 넣는게 맞다고 봅니다..
국토부는 EMU230말고 KTX를 밀어 넣을껏같습니다. EMU230열차는 요금은 KTX와 비슷하게 책정할꺼구요. 현재 KTX는 1km당 당 고속선163.31원(230이상), 기존선 103.66원(230이하) 받고있습니다. 국민들은 EMU230말고 KTX 원하고있죠..
서해선이나 장항선은 EMU250급 준고속열차로도 충분합니다.....우선 장항선은 직복전화가 우선이구요...장항선이 직복전화되도 센트럴-군산 고속버스 수요는 빠져나갈 확률 크지도 않습니다...
현재는 KTX는 요금은 1km당 고속선163.31원, 기존선 103.66원 받고있고 EMU250급 투입해도 KTX와 같은요금 받게됩니다. 속도 230이상 구간은 고속선 같은요금 내야하고 복잡한것 간추려서 KTX로 단일해야 필요하고 국토부에서 itx청춘, itx새마을 요금인상 시도하다 지적당한일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