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에서 사용하는 시계는 시간만 제대로 맞으면 되지 그 이상은 별 필요가 없죠.
육군이 물 속에 들어갈 일이 없는데 방수는 솔직히 필요없고,
그냥 씻을 때 물만 안 들어가면 되고...
불이 들어오면 편하기는 하지만 안 들어와도 큰 불편은 없습니다.
군부대 안이 완전히 깜깜한 동네도 아니고 당직 근무나 불침번을 설 때는 취침 등이나 근무를 위해 불을 켜놓습니다.
안 보일리가 없죠.
초소 근무때만 조금 답답하지만...
전세계 군대 중 유일하게 한국 군만 디지털 시계를 선호합니다.
서바이벌에서 아날로그 시계를 이용한 방향 구별법이 있죠?
단지 편하다는 이유만으로 디지털 시계를 선호한다는 건 군인들의 전문성을 떨어뜨리는 결과가 생기지 않을까요?
마치 군에서 쓰는 시계는 이래야 한다하는 식으로 결론을 내리는 글들을 많이 봅니다만
조금만 읽다보면 마치 시계 판매업체의 주력 제품을 선전하는것 같아서...
군에서 쓸만한 가장 무난한 시계는 훈련소 앞에서 파는 싸구려 시계입니다.
제가 입대할 때는 이천 원에 팔았는데 제 동생이 입대한 작 년에는 오천 원에 팔더군요.
그래도 그만한게 없습니다.
어차피 훈련소에서 훈련을 좀 받다보면 다 아작나니까요.
비싸게 몇 만 원씩 주고 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시계는 나중에 상병, 병장때 차고 다녀도 되구요.
===================================================================
위의 글은 시계에 대한 카페 답변을 정리한 글입니다.
아날로그나 디지털이나.. 어떤 것이던 큰 상관이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시계를 이용한 방향 구별법 이용에는 아날로그 시계가 어쩌면 더 유용할지도 모르겠네요.
제 생각에는... 본인이 이용하기에 더 편안한 시계를 가지고 가는 것이 더 좋을 듯 싶습니다.
요즘은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동시에 있는 시계가 있더라구요.
그 시계를 좋아하는 것 같기는 하던데...
그리고 사실... 조금 비싼 것이 이용 기간이 더 긴 것은 사실인 듯 싶어요.
싼 시계를 사갔는데 너무 금방 유리에 기스나고 이용에 불편해서 돈을 투자해서 조금 비싼 시계를 사갔었거든요.
이용하는 시계에 어떤 것을 가지고 가야한다는 규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 기호에 따른 것이지...
다른 사람의 말에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다들 단지 생각뿐이거든요.
자신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으면 된다고 봅니다.
충성-★
--------------------- [원본 메세지] ---------------------
오늘 동대문에서 시계를 샀는데 싼 전자시계와 값은 똑같으면서 발광 되고 더 튼튼하게 생긴 초침 있는 시계를 샀거든요. 색깔도 투박하고 오히려 더 편하던데 초침 있는 시계는 안되나요? 생긴게 멋나지도 않고 오로지 초침에 발광 기능 뿐이고 줄은 국방색 헝겊 재질이라서 전자시계보다 더 투박한 모양인데...전자시계 살걸 괜히 이걸 샀나하는 걱정도 들고..고 괜찮을까요?
카페 게시글
메 인 게 시 판
Re:시계가 꼭 전자시계만 사용가능한가요?
rain
추천 0
조회 143
02.08.26 00:59
댓글 0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