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친구가 보정역으로 향하던 도중 앞면이 좀 특이한 빨간색 신차를 봤다더군요
앞면이 특이한 빨간색 신차가 분당차량기지에 있다면 두말할것도 없이 신분당선 차량일것이 분명합니다
언제 분당까지 왔을까요?^^ 분당선 전동차 내에서 신차를 봤다니 사진 정도는 찍을수 있겠더군요^^
첫댓글 저는 이미 9월달에 봤지요!! ㅎㅎㅎ 일단 신분당선 생기기 전까지는 분당차량기지에다 임시로 유치를 해 놓는다는군요.. 근데.. 신분당선 기지는 어디다 만드는건지.. ㅡㅡa
1단계 개통때는 분당기지에 위탁하며 (입출고는 정자역 연결선을 통해서 이뤄지며, 신분당선 정자역 부근에 유치선로도 있습니다)/ 2단계 개통하면서 차량기지가 생긴다고 알고 있습니다.
미금, 오리, 죽전역 에서는 통과열차 안내가 나오겠군요.
혹시 분당기지-정자역 사이도 운행하는 것 아닐까요? 요금제 때문에 어려울려나요? ^^ 2단계 개통전까지 보정-죽전-오리-미금-정자역 구간 상업운행해도 대박칠것 같은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2단계 구간이 완공되기 전까지는 선료이용료 및 기지 사용료도 낼거라 생각합니다. 정지-죽전간은 CBTC 대응 준비도 되어 있지만... 회사가 바뀌는 만큼 유인운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참고로 용인경전철측도 중검수는 분당에 위탁할 계획이라고는 합니다.
저도 동네가 분당차량기지 근처라 차타고 가면서 신분당선 차량을 종종 본 적이 있습니다.
DL7234/아.. 그렇습니까?;;; 놓을자리가 차면 어케될지 ㅎㄷㄷ 하네요..;;(분당기지)
많이 잡아도 15편성도 안나올 것 같은데 정자역 부근에는 적어도 차량 4개편성을 유치 가능한 선로를 같이 건설하며 주박등등을 포함하면 거의 절반정도만 분당기지내에 있지 않을까도 싶습니다만... (다만 유치선로가 길어 많은차량을 유치할 수 있는 만큼 분당기지내는 검수하는 차량만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1단계 개통(정자~강남역)하면 그리 운용을 많이 안하나봅니다? 2단계 가서야 좀 더 늘릴듯요? 15편성까지 나오면 절반 즉, 6~7편성만 남게되는거군요..
분당선 영업 종료후 신분당선 차량의 입출고가 이루어지므로 아쉽지만 승강장에서 선릉행이나 죽전/보정행 열차 기다리면서 신분당선 열차 사진을 찍을 기회는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첫댓글 저는 이미 9월달에 봤지요!! ㅎㅎㅎ 일단 신분당선 생기기 전까지는 분당차량기지에다 임시로 유치를 해 놓는다는군요.. 근데.. 신분당선 기지는 어디다 만드는건지.. ㅡㅡa
1단계 개통때는 분당기지에 위탁하며 (입출고는 정자역 연결선을 통해서 이뤄지며, 신분당선 정자역 부근에 유치선로도 있습니다)/ 2단계 개통하면서 차량기지가 생긴다고 알고 있습니다.
미금, 오리, 죽전역 에서는 통과열차 안내가 나오겠군요.
혹시 분당기지-정자역 사이도 운행하는 것 아닐까요? 요금제 때문에 어려울려나요? ^^ 2단계 개통전까지 보정-죽전-오리-미금-정자역 구간 상업운행해도 대박칠것 같은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2단계 구간이 완공되기 전까지는 선료이용료 및 기지 사용료도 낼거라 생각합니다. 정지-죽전간은 CBTC 대응 준비도 되어 있지만... 회사가 바뀌는 만큼 유인운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참고로 용인경전철측도 중검수는 분당에 위탁할 계획이라고는 합니다.
저도 동네가 분당차량기지 근처라 차타고 가면서 신분당선 차량을 종종 본 적이 있습니다.
DL7234/아.. 그렇습니까?;;; 놓을자리가 차면 어케될지 ㅎㄷㄷ 하네요..;;(분당기지)
많이 잡아도 15편성도 안나올 것 같은데 정자역 부근에는 적어도 차량 4개편성을 유치 가능한 선로를 같이 건설하며 주박등등을 포함하면 거의 절반정도만 분당기지내에 있지 않을까도 싶습니다만... (다만 유치선로가 길어 많은차량을 유치할 수 있는 만큼 분당기지내는 검수하는 차량만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1단계 개통(정자~강남역)하면 그리 운용을 많이 안하나봅니다? 2단계 가서야 좀 더 늘릴듯요? 15편성까지 나오면 절반 즉, 6~7편성만 남게되는거군요..
분당선 영업 종료후 신분당선 차량의 입출고가 이루어지므로 아쉽지만 승강장에서 선릉행이나 죽전/보정행 열차 기다리면서 신분당선 열차 사진을 찍을 기회는 없으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