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맞 닫는 곳 게이지로 처음에는 0.3으로 맞추었습니다.너무 압축이 쎄서 스타칭 못 돌려 다시 30으로 조정했습니다.역시 너무 쎄서 손으로 못 돌립니다.덮개 가스캣 씌우고 코 잡고 돌려도 못 돌립니다.원래 수동 시동했고 피스톤과 링구 새로 교체 후 이렇습니다.동네 경운기 방전되면 제가 손으로 시동 다 했습니다.팔 힘 약하지 않은데요.엔진오일도 다 넣었습니다.
첫댓글 0.3cm30mm
감사합니다.게이지 30 인데 압축이 너무 쎕니다.내일 60이나 70으로 조정해봐야겠습니다.왜 30에는 압축이 너무 쎈지 알 수 없습니다.
https://youtu.be/Pb2nsS5vEw8?si=5l3-VnZEADqAvRY8
PLAY
감사합니다.내일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메탈이 크랭크 축에 같이 돌아서 메탈이 안 돌게 고정시키는 작은 돌기가 마모됩니다.새 메탈을 끼우고 다시 헤드를 결합하니 압축이 너무 세어 한바퀴 쉽게 못 돌리고 있습니다.
시린더속에 오일이 흡입되면압이 강해지죠.밸브 간극은 냉간시에는 관게없고 열올랏을때 쇠가 늘어났을때간극이 줄어서 차이가생길뿐 입니다.
감사합니다.몸이 안 좋아 아직 수리 못했습니다.그렇더라도 코 잡고 플라이휠 한바퀴 못 돌릴 정도로 압축이 쎕니다.밧데리 없어 원래 수동 시동했습니다.
@보행이앙기사용 그래도 밸브간극 좁히지마세요.뭔가 다른곳이 문제겠지요.혹시 조립에 문제 ?메탈이 빡빡하거나.
@왕창 혹시 시동모터는 관계 없겠죠?시동모터 아직 장착 안했습니다.조립은 유튜브 영상 보고 했습니다.몸 괜찮으면 다시 헤드 열고 피스톤 확인해 볼 생각입니다.안과 치료 중이라 몸 힘 쓰면 안압 올라가니 힘 못 쓰네요.
@보행이앙기사용 혹시 메탈 끼울때 위아래 바뀌어끼우고 잠그셨는지 ?
@왕창 네.순서는 맞지만 위 아래 바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오늘 부품상에 가서 들었습니다.날씨 좋은 날 분해해 보려 합니다.
메탈 거꾸로끼우면 커넥팅로드에있는 메탈 키홈자리가 안맞어서 피스톤압축이 센것이아니라 크랭크가 매탈면에 낑겨서 축이 무거워서 못돌아가는 것이고 메탈을 거꾸로 끼우면 메탈이 커넥팅로드와 캡에 고정 되지못하여서 같이 따라돌게 되어 컨넥팅로드 면과 캡면을 갈아먹게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오늘 링과 크랭크축 제대로 맞춰 조립했습니다.여기 카페지기님 유튜브영상 참고하였습니다.내일 헤드와 연료노즐 다 조립하여 시동 걸어보려 합니다.
이후 다시 분해하여 보니 메탈이 따라 도는 현상입니다.그래서 기존 메탈 버리고 새메탈 제대로 홈에 맞게 장착 후 헤드 결합 전에는 잘 돌다가 헤드 결합하니 다시 압축이 너무 강해 시동을 못 걸 정도입니다.아무리 생각해도 이유를 알 수 없네요.한바퀴 부드럽게 돌려야 시동이 걸릴텐데요.
참고영상https://youtu.be/j3e6RIr4rZ8?si=bFpmwy8Q5fqAbU7D
감사합니다.영상 컴으로 보고 있습니다.
첫댓글 0.3cm
30mm
감사합니다.
게이지 30 인데 압축이 너무 쎕니다.내일 60이나 70으로 조정해봐야겠습니다.왜 30에는 압축이 너무 쎈지 알 수 없습니다.
https://youtu.be/Pb2nsS5vEw8?si=5l3-VnZEADqAvRY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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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내일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메탈이 크랭크 축에 같이 돌아서 메탈이 안 돌게 고정시키는 작은 돌기가 마모됩니다.새 메탈을 끼우고 다시 헤드를 결합하니 압축이 너무 세어 한바퀴 쉽게 못 돌리고 있습니다.
시린더속에 오일이 흡입되면
압이 강해지죠.
밸브 간극은 냉간시에는 관게없고 열올랏을때 쇠가 늘어났을때간극이 줄어서 차이가생길뿐 입니다.
감사합니다.몸이 안 좋아 아직 수리 못했습니다.그렇더라도 코 잡고 플라이휠 한바퀴 못 돌릴 정도로 압축이 쎕니다.밧데리 없어 원래 수동 시동했습니다.
@보행이앙기사용 그래도 밸브간극 좁히지마세요.
뭔가 다른곳이 문제겠지요.
혹시 조립에 문제 ?
메탈이 빡빡하거나.
@왕창 혹시 시동모터는 관계 없겠죠?시동모터 아직 장착 안했습니다.
조립은 유튜브 영상 보고 했습니다.몸 괜찮으면 다시 헤드 열고 피스톤 확인해 볼 생각입니다.안과 치료 중이라 몸 힘 쓰면 안압 올라가니 힘 못 쓰네요.
@보행이앙기사용 혹시 메탈 끼울때 위아래 바뀌어끼우고 잠그셨는지 ?
@왕창 네.순서는 맞지만 위 아래 바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오늘 부품상에 가서 들었습니다.날씨 좋은 날 분해해 보려 합니다.
메탈 거꾸로끼우면 커넥팅로드에있는 메탈 키홈자리가 안맞어서 피스톤압축이 센것이아니라 크랭크가 매탈면에 낑겨서 축이 무거워서 못돌아가는 것이고 메탈을 거꾸로 끼우면 메탈이 커넥팅로드와 캡에 고정 되지못하여서 같이 따라돌게 되어 컨넥팅로드 면과 캡면을 갈아먹게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오늘 링과 크랭크축 제대로 맞춰 조립했습니다.여기 카페지기님 유튜브영상 참고하였습니다.내일 헤드와 연료노즐 다 조립하여 시동 걸어보려 합니다.
이후 다시 분해하여 보니 메탈이 따라 도는 현상입니다.그래서 기존 메탈 버리고 새메탈 제대로 홈에 맞게 장착 후 헤드 결합 전에는 잘 돌다가 헤드 결합하니 다시 압축이 너무 강해 시동을 못 걸 정도입니다.아무리 생각해도 이유를 알 수 없네요.한바퀴 부드럽게 돌려야 시동이 걸릴텐데요.
참고영상
https://youtu.be/j3e6RIr4rZ8?si=bFpmwy8Q5fqAbU7D
PLAY
감사합니다.영상 컴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