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걸때 마후라에서
흰연기가 폴폴 난다고 하는데
인젝터클리닝 해 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수리하라고 합니다..
인젝터클리닝 해 봤자 의미가 없기에
시동 시 백연, 주행 시 노킹, 시동 시 청연은
인젝터 분사량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인젝터클리닝을 한다고 한들
노즐에 퇴적 된
카본_슬러지를 제거 할 수 없습니다..
특히 20만킬로를 운행 할 동안
인젝터클리닝을 최소 2번이상 하지 않은 차량은
인젝터수리를 하는게 답입니다..^^
분해 한 인젝터 노즐_밸브엔
어김없이 시커먼 카본이 덕지덕지
예쁘게 퇴적되어 있습니다..ㅎㅎ
흡기 카본 슬러지는
억수로 많이 쌓여있습니다..^^
빈틈도 없이요...ㅎㅎ
그리고 슬러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알갱이 같은데 무리중에서
떨어질려고 하는게 몇개 보일겁니다..
사실 가속 시 슬러지 알갱이가
엔진속으로 들어가서
갑자기 rpm이 올라가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소독차처럼 흰연기가 펄펄 나기도 합니다..
참 오랫동안 정비 않한 차 맞습니다..
카본 슬러지가 까마덕하게 깊습니다..ㅎㅎ
예열프러그도
흡기 할 때 하면 참 좋습니다...
워낙 잘 나가는 부품이기에
베라크루즈의 단점이라고 합니다..
흡기클리닝 후
베이직포팅 한 상태입니다..
광이 나는게 억수로 좋은거 같지예...^^
포팅을 하면 슬러지도 적게 쌓이고
출력_연비가 더 좋아진답니다..
인젝터 수리 후
파워밸런스 작업을 하고 잇습니다..
피에조인젝터의 경우
기통간 편차가 0.5이상 벗어나지 않게
분사량 조정을 해야 차 탈만 하답니다..
물론 조금 더 벗어나도 아무 문제없지만
제 기준이 그렇기에 정성을 다하여
밸런싱 작업 하고 있습니다..^^
인젝터 수리_파워밸런스 작업 후
신품 동와샤를 장착하였습니다..
참 이쁘게 잘 된 거 같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이쁘기만 한건 아닙니다...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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