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카이런 2008년 9월식입니다.
현재.13만 탔습니다.
..주행중에 엔진경고등이 들어옵니다. 출력이 급저하되고 40km 가 겨우 나오고.. 엑셀을 밟았다가 발을 떼는 순간,,.끼리릭..소리가 나고 속도가 안 나옵니다.
쌍용에 들어가서 컴퓨터를 꽂으니 DPF 불량이라고 합니다. 그 서비스에는 DPF 청소 기계가 없어서 인근 전문점에 갔더니 DPF 안이 깨어진것 같다고,,추측하고 90만원 교체비용을 요구합니다. 일단 30만원을 주고 청소를 했습니다.
그러나 일주일 후에 다시 엔진경고등이 뜨고 ,,쌍용에 갔더니 순환기 쪽에 문제가 있을 것 같다고 순환기 쪽에 일괄 교체 및 수리를 하는 것이 저렴하게 수리가 될것 같다고,,130만원의 견적이 나왔습니다.
중고 구입을 360에 일년전에 구입했는데.. DPF가 출고때부터 장착이 되어 있어서...조기폐차도 안되고,,, 수리하자니 이것 참...
선배님들 우찌 해야 되겠습니까 ?
일반 폐차?
DPF교체? 90만원
순환기 쪽 수리 및 교체130만원
정확한 진단도 안 나오고..
부담이 너무 큰데요!!!
첫댓글 이 현상은 저도 진행 중 입니다.
차량 진단기로 보면p1234
1.엔진 경고 등이 들어오면 갓길에 정 차 하고 엔진 끄고 다시 시동 on 하고
주행하면 정상으로 주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엔진 경고 등은 계기판에 on 상태 그대로 있다가
엔진 경고 등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2. 엔진 경고 등으로 엔진 부분 모두 청소도 해보고 egr 부 터 시작해서 배기 센서 청소, dpf청소 및 dpf교환
차 압 센서 교환 등 엔진 경고 등과 연계되는 곳은 모두 작업 하였지만 지금도 똑 같은 현상 입니다.
3. 차량 엔진 부분은 손 안댄 곳이 없이 전부 작업 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 심정으로 저는 이제 터 보 교환 준비 중 입니다.
이유는 시내 주행 중에는 엔진 첵크 등이 잘 안 들어 오는데 고속 주행 하면 첵크 등이 들어 오면서 같은 현상이 발생됩니다.
4. 지금 터 보 교환 하기 위해서 터 보에 필요 한 모든 부품 구입해서 날씨 풀리면 작업 할 여고 하고 있습니다.
모든 부품은 쌍용 부품 인데 부품 준비 하는데 부품이 없어 전북 지역 부품 센타 에 전화로 문의 하고 1주일 씩 넘개
기달리 고 하여 부품 준비 하였습니다.
터 보 교환 할때 발전기도140 짜리로 업글 할 여고 합니다.
그냥 타는데 지장 없습니다. 가속이 안 될 때는 잠시 정 차 후 엔진 끄고 다시 시동 걸고
출발 하면 됩니다.
저도 dpf가 깨져서 교체하라 혔고...검사시일이 코앞이라 청소만하고 검사통과함
저도 p1234 시내주행에는 안나는데 고속주행시에만 130이상 밟을시에 경고등뜨다가 속도 낮추면 사라지는현상이며, 조치로는 egr관련 밎
흡기청소 센서 청소, 인터쿨러교환
그냥 그러려니하고 탑니다
저도 작년에 100(차값) + 밋션재생교환(77마넌) 부속류 폐차장표 투자해서 얼추 수리비 100냥이 지출되서
코드는 뜰때 즉시 삭제후 걍 탑니다
큰 불편함이 없어서 그냥 타는데요
사업소도 추정일뿐인데... 비용이 너무 큰거같아여...
해서형님이나 저는 대부분 자가정비를 하기에 부속류값만 들으니 뽀개질때가 타는건데...사업소에 다 맡기는형식이라면
글쵸.....
내 차에서 탈 거한 dpf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있는데 결론은 dpf가 안이라는 사실
dpf 천안에서 공수 했는데 쌍용 정품으로(백팔십만원 주고)
@(전주)해서/63(뉴카) 전 그냥 허리부러지면 폐차하려구요~~
프레임부식이 심해서 언제고 하부 부러지면 어부바해서 폐차해야겠죠~~dpf & 경고등이 문제가 아님ㅎㅎ
안전모드 걸린듯 한데..디펩은 저도 불량판정 받았었지만 안전모드랑은 별개지 싶은데..디펩은 강제재생 해보시고 다른쪽 원인을 찾으셔야 할듯 전자식 이지알은 문제없다던가요?
인젝터 배선도
점검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