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장미의 꽃말 ♥
사람들이 흑장미에 대하여 많이 이야기 하여 흑장미가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장미에서 흑장미란 품종은 없다네요...
적자색(赤紫色 - 붉은 보라색)장미 품종이 있는데 이를 흑장미라고 한답니다.
꽃잎이 적자색이다보니 대중적인 붉은 장미보다는 검은색을 띄기 때문에 흑장미라고 통용되나 봅니다
흑장미의 꽃말은 붉은 장미의 의미에 가깝도록 "정열적인 사랑"입니다. <영원한 연민> 이라는 것두요...
장미를 사랑하는 연인에게 전할 때에는 요즈음 말로 "너 영원히 내꺼야!" 라는 애정 표현이 될까요?
또한, "당신은 영원한 나의것" "나에게서 벗어날수 없어" 라는 뜻도 있답니다.
기원을 알 수는 없지만 언젠가부터 (배신)라는 꽃말이 그 상상속의 장미에게 붙었다고도 합니다.
장미는..여러가지 재배조건에 따라 검붉은 색이 나기도 하고 빨간색으로 피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흑장미라 불리우는 것도..원래는..빨간색 장미로 이해하시면 된답니다.
우리장미는 고구려 때부터 있었구요..
우리나라 장미는 400호 로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종류에는 3가지가 있고..색깔은 빨강색 장미 랍니다..
꽃 시장중에서도..도매를 하는 큰 꽃시장들이 있거든요.. 그곳에가면 흑장미를 구할수 있다고 봅니다.
정리해 보면은...꽃은 그 속에 들어 있는 다양한 색소를 통해 색깔이 결정됩니다.
이색소에는 크게 3 가지 계통이 있습니다.
우선 줄기와 잎사귀가 초록색으로보이게 하는 광합성과 관련된 '엽록소',
붉은색과 푸른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노란색ㆍ주황색의 특징을 보이는 '카로티노이드'가 그것입니다.
이3 가지 계통의 색소들을 각각 얼마나 함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꽃들은 각각특징적인 색을 띠게 됩니다
봄이면 가장 먼저 피는 개나리가 노랗게 보이는 이유는,
노란색을 특징으로 하는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개나리가 갖고 있는 색소는 다른 색의 파장은 모두 흡수하고, 노란색 부분만을 반사하기 때문에,
우리 눈에 노랗게 보이는 것입니다
햇빛의 여러 파장 영역 중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을 가시광선(可視光線)이라고 합니다.
가시광선은 그파장 영역에 따라 '빨ㆍ주ㆍ노ㆍ초ㆍ파ㆍ남ㆍ보'의 7 가지 색을 띱니다.
.
꽃 속의 색소들이 햇빛을 흡수ㆍ반사하는 특징에 따라
꽃 색깔이 정해지는 것 외에도 주변 환경에 따라 꽃의 색은 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색과 푸른색을 나타내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특정 성질의 물질과 만나면 색의 변화를 통해 반응을 합니다.
즉, 산성 물질과 만나면 붉은색을 띠고, 알칼리성 물질과 만나면 푸른색을 띱니다.
'안토시아닌'이 많은 붉은색 나팔꽃이나 국화꽃을 가지고 실험을 해 보면 이를 쉽게알 수 있습니다.
알칼리 성질의 비눗물에 꽃을 담그면 붉은 꽃의 색깔이푸른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다른 색의 꽃들은 이렇듯 색소의 작용에 의해 그 색이 결정되지만,
흰색의 꽃은 색소가 부족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색소가 부족한 꽃의 세포 틈사이는 공기가 채우고 있는데,
이 공기는 빛을 모두 반사, 꽃을 희게 보이게 합니다.
또한 햇빛의 강도와 온도 및 습도 등이 변함에 따라 꽃의 색깔은 카멜레온처럼 변하기도 합니다.
연꽃은 아침에는 흰색인데, 낮에는 분홍색이 되고, 저녁이 될수록 점점붉은색으로 변합니다. 참 신기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크게 나누어서.. 노란색ㆍ흰색ㆍ파란색ㆍ빨간색 계통으로 나누어 지지요..
그렇다면..우리 나라에 자생하고 있는 꽃들 중 어떤 색의 꽃이 가장많을까요?
한 조사에 따르면 노란색 꽃과 흰색 꽃이 각각 32 %와 28 %로제일 많다고 합니다.
그 색이 다양하고 꽃 모양이 아름다워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사랑을 받는 꽃이 바로 장미 이지요..
또 다른곳에서 읽은 내용은요..
장미는 원래 흰색과 붉은색만 있었는데, 사람이 조작을 통해
노랑ㆍ주황ㆍ분홍 등 다양한 색의 꽃을 만들어 냈다고 하는군요..
꽃 색에 따라 여러 가지 꽃말도 가지고 있지요.
그 중에서도 흑장미는 '정열적인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덕분에 가장 사랑받는 종류로 꼽힙니다.
검은색을 띠려면 꽃 속의 색소가 모든 파장을 흡수하는 특성을 가져야하는데, 자연 상태에서 그러한 색소는 없답니다.
원래 꽃이 화려한 이유는 식물이 새나 곤충을 유인해 수정을 하기 위한 때문인데,
눈에 잘 띄지도 않는 검은색을 가지려 애쓰며 진화한 꽃은없겠지요.그럼..어떻게?...저도 몰라요....^^
맨 처음에는요..
흑장미의 꽃말은요..
사실..흑장미는 실재로 존재하지 않지요.따라서 꽃말도 없었데요..
하지만 꽃말이라는건 어차피 인간사회를 떠돌며 얻어지는것인데요.
^*^..복잡..^*^..
미안해요..이것저것을 넘 읽어서...두서가 없어졌네요..^*^
그냥..그냥..예쁘고..아름다운거...그런거지요 뭐..
색깔도...자기가 좋아하는 색깔이면 더 좋은것 아니겠어요?..
꽃말을 따르는것 보다두요....^*^
전 그런 생각이 드네요..왜냐면..개인적으로 노란장미가 좋은데..꽃말이 안좋아서...(>_<)
첫댓글 ㅎㅎ 그랬군요~ 잘 배워 갑니다...
장미의 계절 오월에,,장미공부 잘 ~~하고갑니다.감사히,,,ㅎ
장미의뜻 그냥 사랑 인줄 알았는데,넌 영원히 내꺼야,나에게서 벗어날수 없어, 이런 섬득한 뜻이 있었군요. 아이 무서버라
장미에 대해서 많은걸 알고 갑니다.....장미의 계절이 이제 다가오죠.감사합니다.
장미를 좋아 해서 제별칭이 장미 입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