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7호선 연장을 요구하는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가 경기도의 합의하에 노선을 수정해서 연장 재검토를 국토해양부에 건의했다고 합니다.
http://economy.hankooki.com/lpage/society/201010/e2010100516394593840.htm
노선도 대략 반으로 줄었고, 역은 8개에서 3개로 줄었네요~~
구불구불한 노선도 직선으로 폈다고 하는데,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저쪽에 신도시들이 많이 생기고 있으니 어느정도 수요는 나올듯 한데, 어떻게 될지 결과가 궁금합니다.
첫댓글 경기2도청 쪽으로 연장하면 싶었는데...시도가 되고 있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1호선 지선을 말씀하시는 거죠??경기동북부 주민들은 새로운 하나의 노선을 원하고 있는거 같습니다..실제로 의정부 사시는 지인(경기2청사근처)은 7호선이나 4호선 타고 노원까지 가서 거기서 버스를 타고 다니더군요. 1호선은 너무 사람이 많고 경기2청사 쪽은 의정부역에서 버스를 타고 들어가야 하니까 노원에서 환승하시더군요~~
꼭 강남까지 가지는 않아도, 버스보다는 7호선을 통해서 서울 북부,동부 지역 진입은 많이 수월해지겠죠.
7호선이 의정부너머로 연장된다면 지금 건설중인 의정부경전철이 의미가 있을까 걱정됩니다.
한번 이생각도 필수적인듯합니다. 의정부역~경기제2도청간 지선전철을 건설하고, 경기제이도청~별내~구리~암사대교~암사역~명일동간에 바이모탈트램을 건설하고, 명일동~잠실역~복정역~경원대~통계청~수정구보건소~산성역구간에 버스를 신설등도 생각해 볼만할 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