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신안산선이 사실상 여의도(여의도역 or 국회의사당)-서울역-청량리로 확정된 것 같습니다.
국철옥색선 추천 0 조회 1,037 10.10.07 08:5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10.07 12:34

    첫댓글 노선도 확정 난건 가요?

  • 작성자 10.10.07 13:28

    그건 아니고 '쥐'티엑스다 뭐다 해서 서울역으로 기울어진것 같습니다.

  • 10.10.07 14:39

    여러군데에서 노선중복이 불가피해지는군요.
    이럴바에야 차라리 짓지 않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남쪽은 노선을 두고 시흥시랑 안산시랑 으르렁거리고 있고,
    북쪽은 원래 있는 노선 따라가는 형국이니....

  • 10.10.07 18:53

    뒷북이시군요. 광명역에서 시흥방면, 안산방면으로 분기합니다. ㄳ

  • 10.10.07 20:05

    그러니까 문제죠. 하두 으르렁거리니까 그냥 둘다 지어라 이런식으로 결론이 났으니까요.

  • 10.10.10 13:31

    신안산선이 광명분기를 통해 안산,시흥시를 모두 경유하는 건 지자체 간의 다툼 때문만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조사부장님의 블로그 참조)

  • 10.10.07 22:46

    신촌 독립문 혜화를 안지날거면...신안산선 뭐할려고 하는건지....그리고 신안산선 신촌역이 없으면 신촌역은 영원히 환승이 안되는채로 절름발이가될텐데.....

  • 10.10.07 23:43

    신촌 독립문 혜화를 지나는 게 나을 거 같은데 말이죠...1호선을 거치지 않고도 바로 2,3,4호선으로 갈 수 있으니까요.

  • 10.10.08 02:01

    그럼 여의도-광흥창-신촌이렇게 가는건가요?

  • 10.10.08 14:40

    신촌 독립문 혜화 구간은 사유지가 많아서 힘들듯..

  • 10.10.09 23:55

    초기에는 여의도로 결정났다하지만 오히려 사유지 보존을 위해 여의도~서울역~안국~혜화~제기동~청량리가 되나 봅니다.

  • 10.10.10 13:32

    제 생각에는 여의도 이북으로는 '공덕-서울역-을지로 3가-동대문공원-청량리-회기-상봉-경춘신선과 접속'이 나아 보입니다.(1호선을 거치지 않고도 바로 2,3,4호선으로 갈 수 있게끔+남양주시의 청량리 접근성 개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