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nocutnews.co.kr/news/4681417
요약
더민주 입장 : '2선 후퇴' 요구에 관해 이를 받아들일지, 아니면 계속 대통령 권한을 행사하겠다는 건지 책임 있는 말이 없었다.
더 이상 권력에 욕심부리지 말고, 국민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고, 받아 드려라.
국민의당 입장 : 새누리당 탈당에 대한 언급 없다. 무늬만 거국내각으론 국민의 분노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다.
추천총리 권한을 명확하게 하지 않는 이상 국민의 분노가 수그러들까 의문이다.
요약 : 우린 아직 받을 수 없다가 두 야당의 입장입니다.
토요일에 국민의 분노를 보여줘서 야당들에게 힘을 실어줘야죠.
첫댓글 제발 꺼져라
제대로 읽었네.
야당들 비슷한 의견이네요
어떤게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일까요
너무 경우의수가 많네요
국민들한테 제일 좋은건 댓통령 하야죠. 그게 아니면 최선책은 댓통령이 대부분의 권한은 총리에게 맡긴다고 공식기자회견에서 밝히고. 야당이 주장하는 별도특검 받아들이는거.
이미 결정적인 퇴진사유가 나왔고, 어제 JTBC에선 녹취록이라는 한방이 터졌죠. 이번달 늦어도 다음달엔 자진해서 하야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
@세정아꽃길걷자 사실 하야 시켜서 하루라도 빨리 수사 들어가는게 맞다고 봄
이대로 어영부영 시간 끌면 증거인멸에 관련자 해외도피에..
남아있는 정치검사들이 변수이긴 한데 말입니다
@쏠라C 맞음.. 하야가 제일 맞는 방법이죠. 근데 하야가 참 어렵죠.
저는 거국적 중립내각 후 이른 대선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국중립내각 후 이른 대선은 아마 박ㄹ혜랑 새누리당이 받지 않을 겁니다.
그렇지 총리세워놓고 지맘대로하면 의미가 없으니까ㅋㅋ 똑똑해
하야 안할거면 빨리 국정 위해서라도 총리한테 권한 다 주겠다고 하고 뒤로 물러나 그냥...
받아드려라x 받아들여라o
하야 안할꺼면 뒤로 꺼져
프랑스나 독일 대통령 탄핵소추나 사퇴하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는 이미 의혹이 드러났을 때 본인이 하야하는게 당연한건데 지금 박근혜는 범죄혐의가 드러나고있음에도 여전히 대통령 권한을 휘두르면 마치 국가를 위해서 힘든 상황에서 봉사하는것마냥 행동하는게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박근혜가 대통령이라는 직함을 달고있는 한 검찰 조사를 신뢰하기도 힘들구요. 현재 상황에서는 하야가 맞다고 봅니다.
하야 또는 탄핵을 안하는거는 국제적으로도 너무 쪽팔린일 아닌가..
대통령이 아닌 사람이 왜 자꾸 자리에 집착해서 이 사단을 만드는건지 모르겠다
야당은 그래도 국정혼란 조금이라도 막아보려고 하야를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후방으로 퇴진한 뒤에 조용히 월급이나 받다가 때되면 방빼라는건데
그것 마저 싫다고 저러네..
국정철학은 없고 자기 아빠때 일으켰던 나라 물려받아서 아빠한테 제사지내겠다는 수준에 멈춰있는 여자가 한 나라의 대통령이라니 참..
하야가 최고죠. 허수아비한테는 국방 외교만 맡겨도 불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