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증상은? 기간은 얼마나 됐나요? 예) 지루성피부염, 1년
제 목표가 다 나아서 완치스토리를 쓰는겁니다.
제가 너무나 힘들었기에 또 카페님들이 얼마나 힘든지 알기에 아직 완치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 카페에 첨 왔을때보단 90%는 나은 상황이라 제가 유의 했던 것들을 요즘 올리고 있습니다.
제가 매번 말씀 드리지만 저는 한의원치료와 생활관리,비타민,크로렐라,오메가3등 좋다는건 다하고 있구요.
자극없는 세안,최소의보습제사용,화장안하기,얼굴에 열오르는 상황 피하기등 생활의 초점이 피부염관리입니다.
보다보니 화장품으로 시작된 피부염도 많고 피부염 이후에도 화장품 때문에 고민하시는걸 많이 보게 되네요.
저또한 온갖 화장품을 섭렵하고 제 인생에서 가장 많은 화장품 비용을 투자 했습니다.
저에게 맞는 화장품은 그 어디에도 없는듯 했고 딱히 안맞아도 선택 할 수 있는게 없어서 어쩔수 없이 사용했었고
피부염이 나아지니 안맞았다고 생각했던 화장품도 조금은 받아들이는 듯 합니다.
제가 알콜성분으로 인해 피부염 시작이었고 어떤 화장품을 써도 도움이 안되었던 상황이라 성분에 대해 집착하게
되었습니다.일단 인터넷으로 피해야할 성분을 메모하고 화장품구매시 메모에 있는 성분이 있음 사지 않았습니다.
제가 꼭 피했던 성분은 알콜,미네랄오일,트리에탄올아민,파라벤류,페녹시에탄올,인공향료,디메치콘이었습니다.
그 밖에도 많이 있지만 이름들이 길고 외우기도 힘들어서 대충 쉬운것들만 기억 했어요.
의외로 수분크림이나 민감성용 화장품에 페녹시에탄올,디메치콘등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어떤 화장품이라 말씀 드리긴 뭐하지만 비싸고 효과 좋다는 화장품들도 예외는 아니고
저또한 제가 사용했던 명품화장품 성분을 보고 쓰레기통에 버리기도 했으니까요.
또한 천연화장품(회사제조),유기농화장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전 이런 화장품들을 아무생각없이 몇십년씩 사용한것도 제 피부염이 생기게 된 원인중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건 화장품으로는 절대 피부염이 낫지 않으니 화장품에 기대 하지 않으셨음 합니다.
화장품 자체가 화학성분이고 제조상의 문제,보관 때문에 어쩔수 없이 안좋은 성분도 최소 넣을수 있습니다.
이런거 저런거 다 따지면 정말 쓸수 있는게 없어요.그렇기 때문에 피할수 있을만큼 피하고 피하지 못함
최소로 들어간걸 선택하고 어떤 성분이 해로운지는 알고 선택하셨음 합니다.
인터넷에 피해야할 성분들이 잘 나와 있으니 참고 하셔서 조금이라도 자극 덜한 화장품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90% 까지 좋아 지셨군요.. 조만간 완치의 글을 꼭 올려주세요... 이전에 제가 매일나는 발진에 힘들어하는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 mylove 님께서 반드시 좋아진다는 희망의 글을 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어제 한의원 다녀왔는데 한달정도면 마무리 되겠다고 하더라구요.전한의원3개월,현재한의원5개월째죠.저같은경우 엄청 심하진 않았지만 치료가 더 힘들고 길게가는 케이스였고 대신 재발에 대한 걱정은 덜 할거라 하더라구요.요즘 극심한 스트레스로 잠도 못자고 밥도 못먹고 컨디션 엉망인데 뒤집어지지 않아 신기해 하고 있는중이거든요.아스카님 노력 많이 하시니까 꼭 좋아지실거에요.제 경험상 가만히 있는거 보단 나으려고 뭐라도 노력하면 좋아지는거 같아요.
저랑 비슷하네요 화장품 사서 안 맞으면 쓰레기통행 ㅜㅠ
디메치콘안들어있는거 정말 찾기어렵던데ㅠㅠ 보습제 뭐 쓰시는지 알려주실수있나요? 저도 처박힌 화장품이 한두개가아니에요.......
현재 제가 유일하게 여러개째 쓰는건 라로슈포제똘러리앙플루이드에요.오일프리수분로션정도..일단 성분이 전에6~7가지라로 말씀드렸는데 정확히 8가지네요.심플하죠.오일프리라 건조감이 있어서 중간중간 덧바르고 있어요.라로슈포제 민감성스킨,민감성수분크림,극민감용울트라 다 써봤는데 그나마 이제품이 저에겐 괜찮았어요.이 제품 하나만 쓰다 나아진 지금은 이솔의 피부가편한크림도 얼마전부터 함께 사용중인데 전엔 오일성분 있음 두드러기 났는데 요즘엔 오히려 보습에 더 도움이 되네요.크림류에 디메치콘 많이 들어가요.제가 아는한 그나마 유해성분 덜한 제품이 마쯔야마(일본제품),이솔..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