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의 의사결정은 혼란스럽고 온라인 게임 주가는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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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공산당의 의사결정은 혼란스럽고 온라인 게임 주가는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10일, 베이징의 한 PC방에서는 많은 젊은이들이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GREG BAKER/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3-12-28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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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 2023년 12월 28일] 중국 공산당이 최근 온라인 게임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는 규제를 도입해 온라인 게임 업계 주가가 급락했다. 이후 당국이 회복을 위해 노력하며 온라인 게임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고, 관련 주가는 소폭 반등했다. 이 사건은 중국 공산당 최고위층의 혼란스러운 의사결정을 부각시켰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지난 금요일(12월 22일) 중국 공산당 언론출판국은 '온라인 게임 관리 조치' 초안을 발표해 게임 주식의 집단 붕괴를 촉발했습니다. 선두 텐센트는 홍콩 주식이 12.34% 급락해 시장 가치가 HK$3670억5000만(약 RMB 3340억2000만) 증발했고, NetEase는 24.59% 급락했고 시장 가치도 HK$1375억(약 RMB 1251억2000만) 증발했다.
월요일 시장 개장 이후 중국 게임주 가격은 계속 급락했다. 잘 알려진 A주 온라인 게임 회사 Sanqi Entertainment와 Giant Network는 연속적으로 한도에 도달했습니다. 마감 기준 자이언트 네트워크(Giant Network)는 10.03% 하락했고, 산치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anqi Interactive Entertainment)는 7.87% 하락했으며, 차이나 모바일 게임즈(China Mobile Games)는 16.78%, 퍼펙트 월드(Perfect World)는 4.92% 하락했다.
주식시장이 급락하자 중국 공산당 당국은 서둘러 구조에 나섰습니다. 지난 토요일, 중국 공산당 국가출판국은 위에서 언급한 '온라인 게임 관리 조치' 초안을 '더욱 수정하고 개선'할 것이라는 내용의 문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주 월요일, 회사는 기록적인 105개 국내 게임 버전을 단번에 승인했습니다. 이어 주요 당 매체들은 이번 조치가 "온라인 게임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려는 당국의 분명한 태도를 보여주는 것" 등을 자랑하는 기사를 이틀 연속 게재하며 중국 게임 산업을 높이 평가했다.
당국이 잇따라 온라인게임에 대한 지지 표명을 한 뒤 게임주가 27일 급락세가 멈췄고, 일부 주가는 소폭 반등했다.
본토 A주에서는 Zhongke Cloud Network와 Dasheng Culture가 27일 급격하게 개장했고, 많은 게임주도 뒤따랐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하락하는 게임주도 많습니다.
27일은 크리스마스 연휴 이후 첫 홍콩 증시 개장일이다. NetEase는 이날 개장시 12% 이상 상승해 오후에는 11.89% 상승한 HK$136.5에 마감했지만 Tencent는 4% 상승한 HK$285에 그쳤습니다.
NetEase는 최근 미국 게임 거대 기업인 Blizzard Entertainment의 중국 시장 에이전시 권한을 되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 넷이즈의 주가가 27일 크게 오른 것도 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중국 증시의 부침은 마치 롤러코스터와 도 같아서 중국 공산당의 고위급 의사결정 문제를 부각시켰다는 비난을 받아왔다.
지난 1년 동안 중국 공산당 당국은 “민간경제 발전과 성장 촉진”을 거듭 외쳤지만 실제 결정은 정반대 방향으로 흘러가는 경우가 많다. 미국의 소리(Voice of America)는 주식시장을 강타한 온라인 게임에 대한 당국의 엄격한 통제가 의사결정자들의 마음 속에 경제적 이익보다 사회적 통제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는 학자들의 분석을 인용했다.
타이베이 동화대학교 신경제정책연구센터 소장 천송싱(Chen Songxing)은 온라인 게임 산업이 중국 공산당 체제에 대한 정치적 기능이 부족한 대신 게임 디자인이 이념 등 공식적으로 금기시되는 문제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 엄벌에 처해졌습니다. .
타이페이 국립정치대학 국제관계센터 젱 웨이펑(Zeng Weifeng) 부연구원은 온라인 게임이 젊은이들이 모이는 가상 플랫폼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대형 게임 회사는 대중을 동원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말했다. 수많은 팬과 선수들의 개인정보가 중국 공산당의 영향을 받을까 봐 두려워하고 있다.공식적인 두려움.
(편집자 : Zhou Guih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