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아시아태평양지수 상위 10위권 패자는 모두 중국 기업 전문가들이다. 테마주에는 결함이 있다.
https://cn.ntdtv.com/gb/2023/12/27/a103837341.html
MSCI 아시아태평양지수 상위 10위권 패자는 모두 중국 기업 전문가들이다. 테마주에는 결함이 있다.
데이터 맵. 보행자들이 홍콩 주식시장 밖에 있는 거대한 표지판 아래를 지나가고 있다. (크리스 맥그래스/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3-12-28 04:5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뉴스, 베이징시, 2023년 12월 28일] 중국 메이둥(Meidong), 리닝(Li Ning), 팔론(Palon) 등 주식의 주가가 올해 70% 가까이 급락해 큰 손실을 입었다. 미국 금융매체들은 금융 전문가들을 인용해 베이징 당국이 추진하는 소위 ' 공영 ' 테마주에 결함이 있었고, 이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던 투자자들은 모두 올해 엄청난 손실을 입었다고 지적했다 .
블룸버그는 26일 중국 자동차 딜러 메이둥오토홀딩스(Meidong Auto Holdings), 스포츠 용품 제조사 리닝(Li Ning), 에너지 저장 시스템 제조사 파이엥 테크놀로지(Paineng Technology) 등 기업들이 모두 2년 전 중국 소비주와 그린에너지 주식에 투자했다고 보도했다 . 베이징 당국이 주창한 ' 공동번영 ' 을 주제로 한 이른바 신경제 어젠다의 '추세'다 . 당시 위에서 언급한 관련 주식들은 중국 공산당 당국의 규제 단속 과정에서 '안전한 피난처 주식'으로 간주됐다. 이는 시진핑의 '공동번영'이라는 핵심 정책과 남북 격차 해소에 부합했기 때문이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 재생에너지 개발.
그러나 중국의 전염병 이후 경기 침체는 부동산 위기와 맞물려 투자자 신뢰를 심각하게 약화시켰고, 고용 불확실성은 소비 지출을 약화시켰습니다. 한편, 장비 과잉과 주요 광물,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의 가격 급락도 재생 에너지 주식에 부담을 주었습니다. 여러 요인의 복합적인 영향으로 앞서 언급한 한때 유망했던 주식은 2023년에 최소 68% 하락하여 MSCI 아시아 태평양 지수 에서 최악의 성과를 내는 주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MSCI 아시아태평양 지수에는 1,500개 이상의 구성주가 포함되어 있으며, 올해 실적이 가장 저조한 상위 10개 주식은 모두 중국 자금을 지원받은 기업입니다. 이 중 8개는 중국 소비재 또는 에너지 산업 종사자이고, 나머지 2개는 중국 부동산 기업이다. 이 결과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보고서는 런던에 본사를 둔 아르테미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Artemis Investment Management)의 투자 이사인 파라스 아난드(Paras Anand)의 말을 인용해 투자자들은 협소한 주제를 버리고 대신 각 기본 사업의 품질과 내재 가치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미래 수익을 더욱 신뢰할 수 있게 예측하는 지표입니다.
아난드는 "단순히 '공유 번영'을 투자 논제로 활용하는 것 자체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정보에 따르면 Artemis Investment Management는 약 29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합니다. 이 회사는 영국, 유럽, 미국 및 전 세계에 투자하는 다양한 펀드를 제공합니다.
(허야팅 기자/담당 편집자: 서경문 편집,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