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에게 든든하고 따뜻한 체감치안 구현
오승진 괴산경찰서장 취임 100일
괴산경찰서 오승진 서장이 오는 26일로 취임 100일을 맞는다
취임사에서 “함께 서로 이끌어 주고 격려하며 화합하는 조직문화를 창출하여 모든 경찰활동을 내 가족 일처럼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처리해 줄 것”을 당부하였던 오 서장은,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강력범죄수사과, 충북청 형사과장 등 주요보직을 거친 수사 통으로서 다양한 경험과 포용력 있는 리더십으로 주민에게 다가가는 경찰행정을 펼쳐 “현장 중심형” 경찰서장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1일 3경로당 3인 이상 접촉하는 1·3·3운동 전개, 농산물도난방지 적외선 경보기 설치, 사회약자보호 한달음치안서비스, 보행자 무단횡단 사고예방을 위해 노인교통 안전교육과 시설물 확충·개선, 치안파트너 SMS문자 전송 등으로 주민들의 체감안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 및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4대 사회악 근절 음반제작과 기획홍보 T/F팀을 발족하여 홍보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5대 범죄 발생은 38% 감소, 검거율은 9% 향상되었고, 교통사망사고도 전년대비 14% 감소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직원 사기진작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 오찬간담회, 자랑스러운 괴산경찰 선발, 화합을 위한 체육대회, 장려제도 활성화, 청사 환경개선 등 배려와 소통으로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오 서장은 “든든하고 바르며 따뜻한 괴산경찰을 모토로 지역 치안활동에 온 역량을 쏟아 부어 주민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괴산·증평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승진 괴산경찰서장

▼ 아래 2016년 1월18일 취임식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