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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해외철도 정보/ 미래의 신칸센 노선 1 - 홋카이도 신칸센
구민 추천 0 조회 1,513 07.01.26 02:48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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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1.26 16:08

    첫댓글 죽인다 ..... 누워서 타나?! 왜이렇게 얇아 ;; ㅋㅋ

  • 작성자 07.01.26 18:18

    그래도 다른 신칸센에 비해서 작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차폭도 3.4m나 되고. 2도 정도 틸팅도 되고... 재미있는 건 공력 브레이크라고 해서 달릴때는 감춰져 있다가 멈출 때는 펼쳐져서 감속하는 귀모양의 장치가 붙어있다는 겁니다. 그 장치 별명은 '네코미미' ㅡㅡ

  • 07.01.27 12:32

    고양이 귀 처럼 생겨서 네코미미.. 제동시 공기 저항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겠다는 JR동일본의 센스.

  • 07.01.26 16:12

    컥!!! 저 티라노사우르스;;;;;;;;;;;

  • 07.01.26 17:05

    선두차부터 여객차량+ 넓은 실내공간 확보+공기저항과 양력의 최소화 라는 개념을 합치면 결국은 저런 전두부가 될수밖에 없기는 하죠... 500계가 겉은 멋있게 생겼지만 그 둥근 차량의 내부가 다른사각 차량과 비교해서 얼마나 좁을지는 상상이 가죠. 특히 선두차는 초죽음일듯..

  • 07.01.26 17:08

    근데 북해도의 경우 인구가 적어서 그래도 썩 신칸센이 경쟁력이 있을지는 좀 그렇기는 하군요. 전화율도 타지역에 비해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고, (북해도에서는 전차라는 말 대신에 기차라는 말을 많이 쓴다고 하죠)

  • 작성자 07.01.26 18:17

    인구는 적지만 위에서 썼듯이 일단 삿포로-토쿄 간 유동인구는 상당한 듯 싶습니다. 문제는 그 중 얼마가 신칸센으로 옮겨올까 하는거죠. 소요시간이야 위에 저놈이 360km/h로 내달려줘서 4시간 내로 끊는다고 하더라도 1000km가 넘는 대장정을 360km로 내달리는 이상 가격 경쟁력이......

  • 07.01.26 23:32

    거리 치고는 꽤나 유동인구가 많긴 하지만 서울-부산간 유동인구가 4천만명 정도 되는 것에 비해 거의 전적으로 항공에 의존하는 수요가 1천만이라는 건 한 나라 안의 대도시 사이로 그렇게 대단한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도쿄-하카타 정도의 배분이 되겠죠.

  • 작성자 07.01.26 23:46

    토쿄-하카타 배분이라면 너무 심한데요;;; 거기는 신칸센:항공 비율이 1:9 까지 가는 지점아닙니까. 토카이도 거치는 것 보다는 속도가 빠르니 뭐, 저들의 말을 믿어봐야죠. 3시간 57분 ^^

  • 07.01.27 10:47

    홋카이도 내의 하코다테~삿포로 사이의 거리만 해도 만만치 않죠. 약 318 km로 서울~대구 사이의 거리와 맞먹습니다.

  • 07.01.27 13:39

    홋카이도 내륙이 높은 산악 지형이라 철도가 바다 쪽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노선이 길어질 뿐 실제 직선 거리는 200km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 07.01.27 12:33

    근데 창문이 저렇다 해도 차 내 바닥이 비교적 낮으면..

  • 07.01.29 12:34

    FASTECH360을 성공리에 개발하기는 했지만, 사업성이 있을지는 좀 의문이네요. 도카이도선처럼 돈놓고 돈먹는 노선이 아니라면 '경제성'을 고려할 수밖에 없습니다. 영업 360짜리가 집어먹는 무지막지한 동력비라던가 유지보수비 지출등은 무시할 수 없을 수준이리라고 생각합니다. ^^ WIN350X가 양산형(500계)에서는 300KPH급으로 다운그레이드 됐듯이... 이 차량역시 홋카이도에 운행된다면 조금 다운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 07.02.18 11:52

    그보다 신칸센이 세이칸을 통과하게되면 그 소음이...(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세이칸터널 통과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거의 소음수준이 기존신칸센터널과 맞먹습니다... 아니, 더 심합니다) 홋카이도신칸센에 투입될열차는 방음이 잘 되어있어야 할텐데요...

  • 07.02.18 11:57

    그리고 일단 홋카이도신칸센이 개통되면 뷰플라자(JR동일본이 운영하는 여행사)나 트윙클플라자(JR 홋카이도가 운영하는 여향사)에서 신칸센과 연계되는 여행상품등을 내놓거나... 비행기와의 전적 경쟁을 선포할지도 모릅니다. 삿포로와 하코다테간의 단거리 여객수송의 비율도 좀 있을것같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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