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피부과추천]다이어트로 인한 탈모!!(여성탈모의 원인, 탈모없애는법)

[안양피부과추천]"여성탈모" 원인
출산 후에도 빠지지 않는 살때문에 우울증까지 겪었던 P씨는 몸을 채 추스르기도 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출산후에 산모의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며 방치했다. 머리카락이 한움큼씩 빠지고 정수리 부분이 훤하다는 친구의 말에 놀라 부랴부랴 한의원을 찾아왔다.
최근엔 여성 탈모 환자 증가율이 남성 증가율보다 훨씬 높게 나타나도 있다.
여성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 잦은 염색과 파마, 호르몬의 변화 등으로 특히 영양 공급을 제한하는 무리한 다이어트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안양피부과추천]다이어트 시작 후, 머리가 빠져요...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보려는 잘못된 다이어트는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생리불순, 피부건조, 변비 등과 함께 탈모를 유발할수 있다. 체중감소에 대한 압밥감을 주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모발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 정신적인 부담감이나 계속된 긴장과 피로는 스트레스로 작용,자율신경의 균형을 깨뜨리고 두피를 긴장시킨다. 두피의 혈행이 악화되면 모근에 영양공급이 제때 이뤄지지 않으면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탈모가 일어나게되는것이다.
다이어트로 심하게 음식을 제한하게 되면 철분, 아연,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단백질,필수지방산,비타민A,B,D등의 영양소의 균형이 깨져서 힘이 없고 윤기 없이 푸석푸석해지며 잘 끊어지면서 탈모가 진행될수 있다.
특히 한가지 음식만 주로 섭취하는 원 푸드 다이어트나 단백질만 섭취하는 황제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을 초래해 두피와 모발에 악영향을 줄수 있다.

[안양피부과추천]탈모를 예방하려면?ㅠ
탈모를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음식 섭취가 중요하다. 비타민B,E 군이 많은 채소와 생선 등은 두피의 혈액순환과 모발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모발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잦은 파마와 염색은 탈모를 부추기므로 적당한 기간을 두고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이마라인이 후퇴하는 대머리 탈모인 남성형 탈모와는 달리 여성형탈모는 정수리 부위를 비롯해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줄어드는게 특징이다.95%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모발은 케라틴이라고 하는 단백질 형성이 잘 안되면 먼저 윤기를 잃고 점차 가늘어지면서 나중에는 탈모가 나타나는것이다. 장기간의 다이어트로 인하여 단백질의 섭취가 부족해지면 모발을 만들 재료가 없기때문이다. 머리카락도 일종의 우리몸을 구성하는 하나의 세포이기 때문에 이를 잘자라게 하려면 충분한 영양공급이 이루어져야 한다.

[안양피부과추천]탈모는 초기에 잡아야한다.!!
탈모가 시작되는 초기단계에서는 두피관리로 모발의 뿌리가 되는 모낭을 건강하게 해주는것이 중요하다.
두피에 쌓인 각질과 피지,노폐물을 제거하고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만들수 있도록 해야한다.
어느날 문득"탈모"라는 것을 느꼈지만 "탈모"는 나모도 모르게 계속 진행되고 있었다. 불청객 탈모 때문에 가슴앓이를 하고 있다면 이제 탈모 콤플렉스를 훌훌 털어버릴수 있도록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보자.
탈모없는 건강한 모발이어야 아름다운 스타일링도 가능하다는것을 명심하고 두피와 모발건강에 좀더 관심을 가져야한다.

존스킨한의원 바로가기

첫댓글 잘봤어요~
잘보고 갑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관리하는데 도움되겠어요.^^
잘보고가여~
잘보고갑니당^^
잘 보고 가요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 ^ㅇ^
잘봤어요~
잘보고갑니다 ^^*